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인터넷 쇼핑으로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을 하는 사람들이 온라인 운영을 추가로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에는 처음부터 온라인으로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에 대해서는 곁으로 들어나는 쇼핑몰의 상품 진열이나 이벤트 외에는 알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오프라인 처럼 몰래 가서 경영 방법을 살펴 보거나 운영자를 만나서 물어 보는 것이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결국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상에서 조사를 하거나 관련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방법 또는 강의를 듣는 것으로 정보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이 원하는 정보 보다는 각각의 플랫폼에 대한 포괄적인 운영방식이나 특징을 배우는 범위에 한정된다는 때문에 부족한 부분이 발생할 것입니다.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에 대한 내용과 스마트스토어가 무엇인지에 대한 내용부터 설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매뉴얼 방식이 아니라, 상품의 트렌드 분석부터 시작하여 쇼핑몰을 만들고 운영관리 하는 비법이나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통한 전략을 구상하는 방법과 같이 단계별 목적을 위해 필요한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사용에 대해서 대부분 실제 모니터 상의 화면을 바탕으로 상세히 설명하고 있어서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해도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또한, 책의 사이 사이에는 ‘알고 가기’라는 코너를 통해 유용한 방법들을 추가로 설명하고 있어서 차별화된 노하우도 배울 수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 플랫폼이 있지만, 중에서도 책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대하여 프렌드 분석, 스토어 기획, 상품최적화, 상위노출 마케팅까지의 전략과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이었습니다. 단순한 사용법이 아니라 우수한 판매자가 있는 저자의 노하우도 함께 제공하고 있었기 때문에 다른 책들과 차별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만든 플랫폼이기에 스마트스토어 자체에서도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지만, 쇼핑몰 운영자들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으며, 이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분들도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책은 이런 모든 어려움을 해결할 있는 방법으로 기획되고 만들어졌기 때문인지 쇼핑몰 시작과 홍보까지 내용들을 쇼핑몰 운영자의 입장에서 이해할 있는 방법으로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읽어 봐야할 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