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10 영어공부 - 3백명이 말한 3천만원 아끼는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독특한 영어 관련 서적을 출간하여 인기를 끌고 있는 Mike Hwang 저자께서 이번에는 영어 공부 방법에 관한 내용을 모은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Top 10 영어 공부’ 라는 제목으로 영어 공부하는 요령을 알려주는 10가지가 담겨 있습니다. 하루 30분 영어 예습, 한글로 익히는 영어 발음, 좋은 학원과 나쁜 학원에 대한 내용, 추천하는 영어책, 수능, 토익, 공무원 합격 비법, 단어장에 대한 견해, 여러 번 읽는 이유에 대한 설명, 무료 원어민 영어회화, 원어민의 속도로 듣기, 영화 영어공부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차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영어의 반복에 대해서 여러 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언어의 특성상 반복적인 학습을 통해 몸에 익히는 것의 중요성을 먼저 알고 이에 맞는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영어학원을 다닐 때도 상대방의 입장에서 설명해주는 선생님이 좋은 선생님이라고 하며, 학원의 선택에서도 수준과 선생님의 중요함을 강조합니다.

 

저자가 스스로 경험하고 공부하였던 것을 바탕으로 직접 만든 책들에 대한 배경이나 책의 내용 및 구성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해외여행, 발음, 미드, 생활회화, 영작 등에 대해서 각 수준에 맞는 책을 추천하고 책의 활용 목적이나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어렵게 느끼는 영어듣기에 대해서도 예체능이랑 비슷하다는 것을 언급하며, 그 방법으로 받아쓰기와 쉐도잉 연습이 효과적이라고 말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현재 어떻게 듣고 있으며, 어떤 부분이 잘 안 들리는지를 확인한다고 합니다. 말하기 쉐도잉을 통해서 실제 원어민과 비슷하게 듣고 말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고 말합니다. 받아쓰기 연습을 할 때는 들릴 때까지 반복하여 들어야 하며, 안 되면 한글로라도 받아적으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잘 못 알고 있었던 쉐도잉 공부법에 대해서 정확한 요령을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책의 뒤편에서는 앞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실습을 할 수 있는 부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짧은 책이지만, 저자가 알려 주는 방법을 정확히 이해시키고 전달하기 위해 10가지 실습 부분을 구성한 것은 좋은 구성이라 생각됩니다.

10가지 실습은 30분 예습, 한글로 익히는 영어발음, 영어 단어장 만드는 법, 직독직해의 원리 10, 직독직해 실습, 주제 찾기 실습,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 영어회화 패턴모음, 딕테이션과 쉐도잉 연습, 영화영어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공부방법에 적용하면 될 듯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