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재테크 - 보기 좋은 집이 돈을 벌어 준다
이지현 지음 / 라온북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내부가 오래괴거나 낡은 집은 저렴히 매입하여 인테리어를 한 후에 투입 비용보다 더 많은 이익을 내어 매도하는 부동산 투자 기법에 대해서 설명하는 책입니다. 이와 같이 내부 인테리어를 주택에 맞게 하는 것을 하우스스타일링이라 하며 이 책을 만나기 전까지는 몰랐던 용어입니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에 입문하기 전에 디자인관련 일을 다양하게 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을 이용하여 남들이 구매를 기피하는 물건을 골라서 셀프 인테리어로 변화 시킨뒤 임대를 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저자만의 ‘하우스 스타일링’이라는 투자 방법을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임차인이 원하는 디자인하기 때문에 임대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수 많은 부동산 투자 서적을 보아도 경매를 통해 시세 차익을 내거나,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이자 비용보다 많은 임대료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임대료를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를 하지만, 비슷하거나 일률적인 디자인을 일부 포함하는 정도였습니다. 이 책은 인테리어 각 분야별로 하는 것 보다 업체에 맞기는 것이 A/S 측면이나 공사 별로 생기는 문제에 대한 해결이 쉽게 때문에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본적인 견적 사항들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있어야 바가지를 쓰지 않는다고 하며, 책에는 20평 기준으로 공사 내용, 일정, 인건비, 특징이나 특이 사항까지 상세히 사례를 알려주고 있어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액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사소한 비용도 수익률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 내역을 잘 관리해야 수익률 계산이 정확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금 흐름을 잘 관리하라고 합니다. 급매를 잡기 위해서 필요한 스피드와 이런 정보를 얻기 위한 공인중개사와의 관계에 대한 사소한 인간적인 판단 내용까지도 설명하고 있어서 투자 마인드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이런 투자는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초기 매입 물건의 여러 상태를 새 집에 들어갈 때 하는 입주 점검과 같이 꼼꼼하게 해야 하면 어떻게 점검해야 하는 부분도 설명되어 있어서 실전에 사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성공한 ‘하우스 스타일링’ 전문가 이지만 지속적으로 임차인의 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를 연구하고 있는 저자가 존경스럽습니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부동산 투자 기법을 배울 수 있었고, 비용도 절감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멋진 일에 저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