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의 임신 - 엄마가 해줄 수 없는, 엄마보다 더 위대한 힘을 가진
tvN 기획 특집 <아빠의 임신> 제작팀 엮음 / 예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아빠의 임신>


모처럼 휴일아침 반신욕을 하기전에 잠깐 읽을 책을 찾다가, 아빠의 임신을 집어들었다.

독서 삼매경에 빠져 이 책을 읽기를 마쳤을 때 이미 물은 차가워지고, 발가락은 쭈글쭈글 불어있었다.

그 정도로 몰입해서, 흥미를 가지고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던 이유는 내가 모르고 있었던 혹은 오해하고 있었던 임신에 관한 내용들이 생각보다 많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책을 읽는 도중에도, 그리고 책을 다 읽고 난 지금도 나는 어느정도 놀라움을 가지고 있다.


개인적인 성향 자체가 소설등 감성을 자극하는 독서보다는, 경제서나 실용서등의 이성을 자극하는 독서를 좋아하는 성향이기는 하지만, 아빠의 임신은 상당히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더 나아가 예비 아빠들이 있다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한다.

그만큼 아빠의 임신은 현시대의 일반적인 남성들이 모르고 있을만한 또는 간과하고 있을만한 지식들로 가득 차 있다.


아빠의 임신은 2011년 tvN에서 임신과 태교에 관한 기획취재를 하여 방영하였던 세가지 주제로 이루어져 있다. 바로 '당신의 정자는 안녕하십니까', '슈퍼정자의 비밀', '아빠 효과'의 총 3부작을 한권의 책으로 엮은 것이다.

때문에 책 중간에 당시 방송화면들이 많이 삽입되어 있어서 마치 방송을 보는 듯한 느낌도 받았다.

당시 이 기획방송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고 했는데, 나는 그 방송은 접하지 못했지만 이 책을 통해 당시의 뜨거운 반향을 읽을 수 있었다.


그만큼 우리 사회에서 아직까지도 임신에 대하여 남성들의 무지와 오해가 크다는 반증일 것이다.

이 책의 정확한 이름은 "엄마가 해줄수 없는 엄마보다 더 위대한 힘을 가진 아빠의 임신"이다.

책의 제목처럼, 임신의 과정에는 엄마보다 오히려 아빠가 큰 영향을 미치는 데 이 책은 그런 부분을 정확하게 다루고 있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아이에게 우월한 유전자를 선물하라(임신전 10개월)

2. 아이의 인생을 바꾸는 결정적 차이(임신중 10개월)

3. 아빠효과는 선택이 아닌 필수(출산후 10개월)


특히 첫번째 파트의 임신전에 남자가 해야할 일, 해서는 안되는 일들이 자세하게 나온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유익했다고 생각한다. 정자의 DNA가 식습관뿐 아니라, 감정,기억,지식등 아빠의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아이를 갖기전에 아빠는 정신적, 육체적 상태를 잘 점검해야 한다는 부분을 깨달았다.

또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의 개선에 대한 부분도 자세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런 부분은 앞으로 실생활에 바로 적용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빠의 임신은 여러모로 유익한 책이었고 아빠가 되기전에 이 책을 읽었다는 것이 다행이고 행운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