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 -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당장 매출을 2배 올릴 수 있는 SNS 마케팅 비법
손정일 지음 / 라온북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10억짜리 꼼수 소셜마케팅>
현시대는 바야흐로 SNS세상이다.
카카오톡, 트위터, 페이스북등 소셜미디어는 이미 우리일상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얼마 전 페이스북이 사상 최대규모의 IPO를 성사시켰고, 구글, 그루폰등 현재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은 대부분 SNS기업이다.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추어 기업들의 SNS마케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가 되었고, 이미 대부분의 기업들은 어떤 방식으로든 SNS를 통해 마케팅을 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 사업자들은 정보와 인력의 부족으로 인해 이러한 시대의 변화에 발맞추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 책은 이러한 일반 소상공인 사업가들을 주요한 타켓으로 만들어 진 책이다.
때문에 일반사업가들이 SNS마케팅을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실제적인 방법들을 설명하는 데 상당부분을 할애하고 있다. 그리고 그러한 노하우와 팁을 저자는 꼼수라는 단어로 표현하고 있다.
(내가 생각하기엔 꼼수라기 보다는 노하우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을 듯 싶지만, 아주 정석적인 방법들은 아니기 때문에 저자는 꼼수라고 표현한 것 같다)
이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다.
1. 왜 10억짜리 꼼수 마케팅인가?
2. 당장 매출을 2배 올릴 수 있는 꼼수 소셜마케팅 비법
3. 브랜드를 키우는 꼼수 소셜미디어 마케팅
4. SNS 고수들만 사용하는 콘텐츠 제작 노하우 공개
5. 매출 2배를, 매출 10배로 만드는 꼼수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
이 책에는 즉시 SNS마케팅에 사용 할 만한 많은 실전방법들이 등장하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포털사이트에서 상위화면에 노출되기 위한 팁들은 상당히 유용한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나서 느낀점은 마치 여러강의 강의 노트를 정리하여 읽은 느낌이었다.
장점은 즉시 사용이 가능한 세밀한 실제적인 지식들과 최신 실제 사례들을 통해, 빠르게 SNS마케팅을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반면에 단점도 분명히 있다. 특정시점에서 효과를 낼 수는 있겠지만, 장기적으로 특별한 통찰력이 엿보이는 부분은 없다는 것이다. 즉 깊이 있게 쓰여진 책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것 같다.
그럼에도, SNS마케팅을 시작하려는 소상공인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