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휴먼 - 바닥부터 시작해 자수성가한 상위 1% 슈퍼휴먼들의 이야기
김도훈(휴먼스토리)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휴먼

제목은 잘 기억이 나지 않는데 어느날 문득 유튜브에서

"고난을 이겨내고 월매출 0000을 찍은 젊은 사장의 이야기"와 같은 주제의 클립이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이 난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어떤 경로로 나를 이끌었는지 알 수는 없지만) 나는 뭔가에 홀린듯 해당영상을 클릭했고 그것이 내가 휴먼스토리를 처음 접하게 된 배경이었다.

자의반타의반(?) 직장인 생활을 이어나가고 있지만 나의 두뇌의 한켠은 늘 사업과 시간에 대한 통제권 그리고 자유를 갈망하고 있다.

그러한 나에게 휴먼스토리의 주인공들의 도전과 변화는 하나의 대리만족과 탈출구가 되어주었다.

그렇게 종종 휴먼스토리의 주인공들의 희노애락을 느끼고 간접경험을 하면서 애청자가 되었던 것 같다.

리얼스토리이기에 더 감동적이고 더 공감이 간다.

그들의 열정과 끈기를 보고 배운다. 그들의 성실과 노력은 나에게 많은 도전정신을 준다. 남들과는 다른 그들의 이야기 그래서 휴먼스토리가 재미있다.

이 책 슈퍼 휴먼은 그러한 휴먼스토리의 주인공들의 특징들과 인상깊은 내용을 인터뷰어이자 PD인 저자가 엮은 책이다.

재미가 없기 어려운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휴먼스토리의 주인공들을 각분야의 1%라고 칭한다.

과장이라고 생각되지 않는다. 그 이유는 단순히 그들이 노력해서 얻은 성과 때문만은 아니다. 그들의 치열함, 간절함, 하루를 살아가는 충실함의 과정과정이 인터뷰에 하나하나 묻어나고 그것이 동시대를 살아가는 나에게도 울림이 되기 때문이다.

오늘도 휴먼스토리를 한편 보고 잠이 들어야 겠다.

덧붙임

  1. 휴먼스토리와 비슷한 채널이 은근히 많이 있다.

  2. 그런데 컨셉이 비슷해도 사연과 주인공은 우리 주변의 사람들 처럼 각양각색이기에 질리지가 않는다.

  3. 휴먼스토리외에도 다른 채널도 많이 구독중인 것은 안비밀^^

  4. 언젠가 나도 휴먼스토리에 등장할 날이 올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