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빠표 수재 초등 수학 코칭 하권 -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내 아이 맞춤 학습법 : 4~6학년 엄빠표 수재 초등 수학 코칭
박지영 지음 / 시대인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시대가 변할수록 다양한 아이들이 있고, 이에 따라서 여러 티칭 방법을 고민합니다.

초등수학은 부모님이 지도하는 경우도 많은데, 오히려 수학에 거부감이 잔뜩 쌓이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하죠.

부모와 자녀의 관계가 좋아야 홈스쿨에도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자녀를 지도하면서 혼자만의 고집에 갇히지 않기 위하여 다양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참고합니다.

수학에서 별타쌤이라는 분의 강의도 참고하고 있어요. 이 분의 책이 엄빠표에 유용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수학이 재밌어지는 내 아이 맞춤 학습법, ‘엄빠표 수재 초등수학 코칭’ 책은 상권과 하권으로 나왔는데요. 저는 4~6학년 하권을 살펴보았어요.

초등수학은 걱정하지 않고, 쉽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코 쉽지 않습니다. 학교 시험 잘 보는 것이 전부가 아니라, 평생의 공부 습관까지 달려있기 때문이죠.

초등 시기에 실컷 놀고 공부는 나중에 시키겠다는 교육관을 가진 분들도 있죠. 그러나 초등학생 시기에 공부 안 하던 학생이 갑자기 중고등학생이 되어서 열공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해요.

꾸준히 성실하게 차곡차곡 노력을 쌓아가는 친구들이 나중에도 공부를 열심히 합니다. 이 과정에서 부모님이 시켜서 억지로 하는 공부가 아니라 배움의 기쁨을 알아가며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어야 좋고요.

과외나 학원 선생님도 공부를 떠먹여줘서 단기간에 좋은 점수를 내주는 선생님보다 아이의 평생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선생님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초등 4~6학년의 중요 개념과 티칭 방법이 들어있어요. 아이들이 직접 읽는 것이 아니라,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읽고 적용하는 별타쌤의 노하우가 들어있죠. 고학년의 계통도를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부모님이 집에서 아이를 지도하는 경우 해당 학년의 내용에만 머물러 있는 경우가 보여요. 연산 문제집이나 개념서만 풀어서 계산기처럼 사칙연산 잘하는 것을 수학 잘한다고 착각 하기도 합니다.

응용문제를 시켜보면 그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이나 과제 집착력이 금방 드러난답니다. 진심으로 수학 잘하고 좋아하는 친구들은 표정에서도 드러나요.

다른 학년들과의 연계성과 사고력, 다양한 수학적 지식과 전 학년의 계통도, 수학 교구들을 적용하는 수학 전문가들이 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죠.

마음에 드는 수학 전문가를 찾기 어려울 때 이런 책을 읽고 적용하면 좋겠어요. 학년을 뛰어넘어 선행하는 학생들을 어떤 방향으로 끌어가야 하는지 참고할 수 있어요.

스스로 문제 푸는 아이를 만들기 위해서 부모님이 꼭 알아야 하는 개념, 문제 풀이를 지도할 때 꼭 알아두면 좋은 문제, 어휘력과 문해력을 높이는 수재 어휘, 공부를 재밌게 만들 수재 질문, 수재 연산까지 꾹꾹 눌러 담았네요.

요즘 초등 수학 수준 이렇구나! 실감하고 싶은 분들도 읽어보면 좋겠고요. 중고등학생 중에서 초등 수학 개념이 약한 학생에게도 필요할 것 같아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