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쪼꼬미 동물병원 5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ㅣ 쪼꼬미 동물병원 5
권용찬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려동물 키우고 싶다는 아이들이 많죠.
하지만 생명을 키우는 일은 쉽게 결정할 수 없습니다.
동물은 물건을 사는 쇼핑처럼 구매할 수 없어요.
아이들에게 아주 작은 동물에게도 소중한 생명이 있음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의 도움을 받았는데요.
‘쪼꼬미 동물 병원’이라는 책입니다. 벌써 5권까지 나왔어요.
쪼꼬미 동물병원은 책 이름처럼 작은 동물을 치료하는 병원에서 펼쳐지는 이야기입니다.
5권은 야생 탐험을 주제로 다양한 동물이 등장해요.
이 책의 원작은 SBS 동물농장과 애니멀봐 프로그램이 만나서 구성한 내용입니다.
동물에 관한 지식도 담고 있는데, 시트콤처럼 가볍고 즐거운 이야기도 있어요.
최영민 수의사가 감수를 한 책이라서 수의사를 꿈꾸는 친구들이 참고하기에도 좋아요.
우리가 사는 세상은 수십만 종의 동물이 있어요.
그들은 인간의 삶에 어떤 방식으로든 영향을 줍니다.
우리는 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그들의 삶을 배려해야 합니다.
작은 동물을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은 당연히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심도 갖출 수 있어요.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사람은 본인도 존중받고 사랑받을 가능성이 높아져요.
따뜻한 마음이 또 내게도 따뜻하게 돌아온다는 믿음을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요.
또한 아이들이 이런 책을 읽고 모든 동물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음을 깨달으면 좋겠습니다.
아주 작은 동물들도 자신의 인생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건강을 돌보고 있음도 알아야겠고요.
쪼꼬미 동물병원 책을 보면 독특한 동물도 알 수 있어요.
이번 내용에서는 턱끈펭귄, 웨들바다표범, 페넥여우, 이집트코브라, 호스필드거북, 검목상어 등의 동물이 나와요.
저도 잘 모르는 동물들이라서 무척 흥미로웠답니다.
아이들과 이런 책을 읽으면서 서로 공감하며 재미있게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늘어서 좋아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