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 - 평범한 내 아이를 위한 ‘지름길’ 수학공부법
민경우 지음 / 메리포핀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책을 읽으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빙빙 돌아가는 늦은 길보다 신속한 지름길을 찾는 기분이 들죠.

이번에 읽은 책은 오랜 기간 수학을 가르친 선생님이 집필한 '수학 공부, 순서를 바꾸면 빨라집니다'입니다.

수능 수학으로 가는 지름길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그러나 사교육이나 선행학습을 강조하지는 않아서 흥미로웠어요.

현 교육과정에 충실하여 차근차근 공부하는 것을 지양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난이도가 상승하는 고등 수학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에 불필요한 과정은 넘어가고 빠른 길을 택하라고 말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 계통적 접근, 모의고사 풀이법에 대해 제시해요.

무의미한 공부가 아닌 유의미한 공부란 무엇인가 생각하게 하는 책이었어요.

저자는 진도에 맞는 학습보다는 흥미를 유발하는 수학 공부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또한 저학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수학 진도가 아니라 자신감이라고 말합니다.

교사는 수업을 압도하는 콘텐츠를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는 교육 현장에서 만난 학생들이 산처럼 쌓인 문제를 풀려고 하는데, 자신은 필사적으로 필요 없는 개념과 문제를 덜어내는 일에 신경 썼다고 합니다.

학생을 다루는 노하우에 대해서도 설명했는데요.

성향과 성적에 따라서 분류하고 맞춤형 교육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헬스 트레이너처럼 공부 트레이너가 필요함을 강조하며 좋은 사교육을 찾는 법, 학생들과 정서적으로 유대감을 갖는 방법도 제시하네요.

저자가 말하는 수학 공부의 순서를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곰곰이 생각해 봅니다.

나무가 아닌 숲을 바라보며 나아가는 일이 당장에는 막막할 수 있지만 결국 옳은 길임을 믿습니다.

책에 담긴 모든 내용에 동의하지는 않지만, 참고할 부분이 많아서 감사했어요.

수학 공부의 순서를 어떻게 빠르게 바꿀 것인가?

저자가 제시한 답은 책에 담겨 있지만, 저마다의 독자가 자신의 답을 찾아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