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네임 X 2 : 검은 안개의 비밀 - 두뇌력을 키우는 첩보 수학 스토리북 코드네임 X 2
유희석 그림, 박동명 글, 코드네임 X 원작, 장세원 콘텐츠 / 서울문화사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첩보물 코드네임X 시리즈가 학습 만화책으로 나왔습니다.

강파랑이라는 소년이 과거로 가서 엄마의 젊은 시절인 바이올렛과 팀을 이루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입니다.

어른인 저도 팬이라서 아이들보다 먼저 슬쩍 열어보았습니다.

‘코드네임X 검은 안개의 비밀’을 소개합니다.

그런데 강경수 작가가 쓴 내용은 아니네요.

코드네임X의 등장인물을 토대로 새로운 팀이 작업한 책입니다.

이러한 책은 장단점이 존재하죠.

원작 훼손의 염려를 할 수 있는데, 다행히 그렇지는 않네요.

저는 학습만화의 장점을 살리기 위해서 새로운 팀의 작업이 필요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학습만화는 코드네임의 설정이 나오면서 수학 문제까지 풀 수 있습니다.

이런 스타일을 아이들은 선호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부모의 입장에서는 땡큐죠!

평소 수학을 아주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 책을 읽기 위해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합니다.

재미있게 읽다가 수학에 흥미를 갖고 실력이 쑥쑥 느는 기적이 가능할지도 모르겠어요.

여기에 등장하는 수학의 내용은 교과수학과 사고력 수학의 문제들이 다양해요.

코드네임 시리즈로 이런 활용도 가능하다니 놀랍네요. 이것이 바로 원 소스 멀티유즈하는 것이죠.

흥미진진한 첩보물에 빠지지 않는 신식 무기도 나오는데요.

검은 안개 괴물 때문에 위기에 처한 일행이 어떻게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지 읽으면 상상력과 문제해결 능력도 높아지겠네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