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서클 - 젠트리피케이션을 해결하는 새 비즈니스 세계관
강호동 지음 / 북그로스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읽고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책의 핵심 내용은 '세계의 부자들은 레버리지를 잘한다, 당신이 레버리지 하지 않으면 레버리지 당한다'라는 것입니다.

레버리지는 가진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을 지렛대의 힘을 사용하여 해내는 것인데요.

레버리지에 대하여 대출에 대해서만 떠올리는 분도 많다고 합니다.

꼭 돈에 관련된 것이 아니라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상황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장이 혼자 하던 일을 직원을 고용하는 것도 레버리지고, 건물주가 임대 수익을 얻는 것도 레버리지 하는 것입니다.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읽고 아쉬웠던 점이 세분화하여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가려운 부분을 긁어 주는 것처럼 이런 책이 나왔네요.

유튜브 '창업 오빠 강호동'을 운영하고 라라 브레드 대표이신 강호동 씨가 '레버리지 서클'이라는 책을 냈습니다.

저자도 롭 무어의 레버리지를 인상 깊게 읽었고, 자신의 사업에 적용하여 성공했습니다.

현재는 사업 확장에 성공했고 여러 건물을 소유한 부자입니다.

이 분은 다른 분들의 창업 컨설팅도 하고 있는데, 그 내용을 책으로 만든 거죠.

이 책에 담긴 핵심 메시지는 '건물주가 되자'로 다가옵니다.

저자는 이 꿈을 구체적으로 현실화하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전문가가 아닌 제가 판단하고 소개하기 어려우나 저자의 인생 스토리와 마인드는 꼭 소개해 드리고 싶어요.

그는 평생 혈우병을 앓고, 3명의 아버지로 인해 고통을 겪었고, 건물주의 횡포도 당했습니다.

그러나 강인한 인간의 의지를 보여준 헬런 컬러의 책을 읽고 감동을 받아서 자신의 인생을 바꾸었다고 합니다.

암울한 상황에 놓여있을 때,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두 가지 길이 있습니다.

포기할 것인가, 극복할 것인가.

강호동 대표의 인생은 극복하는 자의 저력을 증거하네요.

저자는 장사가 잘되는 것과 부자가 되는 것은 다르다고 말합니다.

그는 장사를 잘했지만, 임대료 인상의 견디지 못하여 손해를 본 경험으로 건물주가 되겠다 다짐했다고 합니다.

장사하는 사람들에게 고생 끝은 낙이 아니라 골병이라고 합니다.

황리단길, 망리단길, 공리단길, 송리단길, 해리단길 등... 젠트리피케이션의 피해 사례를 보니 제 마음도 안타까웠네요.

*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이란 도심의 특정 지역이나 장소의 용도가 바뀌는 등 변화에 따라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면서 기존 거주자 또는 임차인들이 내몰리는 현상

유튜브 채널에서 저자는 '생각을 실행하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소개합니다.

깨닫고 아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실행하는 것의 힘이 느껴지네요.

건물을 쇼핑하듯이 즐겁게 구매하는 저자의 저력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책이네요.

저자의 강의 내용도 유익하고 유쾌하니 유튜브 채널에 방문해 보셔도 좋겠네요.

창업 오빠 강호동이 연예인 강호동만큼 유명해질 날이 올 날을 기대합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