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 어린이 사전 시리즈 2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유튜버 민쩌미와 사자성어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나왔어요.

서울문화사에서 만든 어린이 사전 시리즈입니다.

초등학교 학년별 필수 사자성어를 담고 있어요.

'민쩌미 백쩜만쩜' 사자성어 편 소개합니다.

요즘 아이들이 디자인 감각이 뛰어나서 책도 예쁜 책을 알아본답니다.

민쩌미 책은 표지부터가 핑크와 퍼플을 세련되게 배치했어요.

책의 등장인물 캐릭터도 마치 어느 애니메이션 등장인물처럼 귀엽고 예쁘네요.

이 엄마의 잃어버린 소녀감성을 건드리는 민쩌미 시리즈 책!

그렇다고 엄마들에게 주는 선물은 아니고, 딸을 위하여 선물하기 좋은 책 같아요.

그러나 책이 예쁘다고 여자 친구만 좋아하라는 법은 없죠.

재미있는 스토리와 사자성어를 배울 수 있는 교육적인 면까지 있으니 남녀 아이들이 모두 좋아할 거 같아요.

이 책은 학년별로 초등학교 필수 사자성어를 제시합니다.

각 사자성어에 어울리는 상황을 만화로 그리고 설명해 주어요.

아이가 책을 읽거나 대화를 하다가 사자성어와 마주칠 때가 있는데요.

제가 뜻을 설명해 주기 위해서 온라인 검색을 할 때에 오히려 해설이 어려워서 당황할 때가 있었어요.

그런데 이런 책을 활용하니 아이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쉬우니 제가 편해졌네요.

가장 마음에 든 점은 하나의 책을 사면 원 플러스 원 책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사자성어 한자 쓰기 노트가 있어요!

노트의 칸이 커서 어린아이가 따라 쓰기가 어렵지 않아요.

미취학생인 딸아이도 책을 읽고 스스로 노트 쓰기도 하고 있으니 신기하네요.

또 하나 놀란 점은, 만화에 숨은 그림 찾기가 있다는 점입니다.

한 페이지에 두 개 정도 숨은 그림 찾기가 있으니 무척 귀엽네요.

스토리는 학교생활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와서 미취학 아이들이 미리 학교를 체험하는 도움도 얻겠어요.

책의 분량은 200페이지가 넘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은 분량이고 올 컬러의 질 좋은 종이로 만들었어요.

여러 가지로 고민하여 만든 책이라는 마음이 느껴져요.

아이의 한자 공부를 즐겁게 하고 싶으면 참고하세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