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덤 부스터 시편 - 나를 돌보시는 주 크리스천을 위한 성경필사노트 3
참서림 편집부 엮음 / 참서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다니는 교회에서 성경공부를 하면서 매일 성경 통독, 큐티를 하고 있어요.

주 1회 강의도 듣는데 최근에는 구약성경을 배경으로 시험까지 보았답니다.

배우고 또 배워도 좋은 성경책 말씀!

성경을 공부하면서 다른 어떤 책을 읽는 것보다 큰 감동과 지혜를 깨달았어요.

읽을 때마다 새롭고, 힘들 때는 위로를 얻고 두려울 때는 용기를 얻는답니다.

읽기만 해도 좋은 성경책을 필사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마음은 있고 실천을 하지 못했는데 이런 책이 나와서 도전을 하고 있어요.

‘위즈덤 부스터 시편’을 소개해요.

시편은 총 5권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1권은 사랑과 창조
2권은 해방과 구속
3권은 성소와 예배
4권은 방랑과 고난
5권은 율법과 찬양

입니다. 주요 저자는 다윗인데요.

다윗은 하나님과 동행하며 많은 시를 남겼습니다.

기쁠 때는 하나님을 찬양하고 죄를 지었을 때는 회개하며 인생의 희로애락을 담았습니다.

이새의 막내아들로 태어난 다윗은 크고 강한 형들에 비해서 보잘것없었기에 아버지조차 업신여기던 아들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겉모습이 아닌 마음을 보시고 다윗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기름 부으셨습니다.

성경 전체의 내용을 알고 시편을 읽으면 좋겠지만, 모르고 읽어도 감동이 느껴지는 글귀가 많습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시 1:1-2)

시편의 1장을 필사하며 이렇게 손글씨를 써본 일이 언제인가 생각해 봅니다.

비록 악필이라서 아름다운 필사를 남기지는 못하지만, 자녀들에게 물려주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이 책이 사이즈가 커서 어르신도 사용하기 좋아요.

셀프 제본할 수 있도록 구멍이 뚫려있으니 전체 필사를 묶을 수도 있네요.

영어로 킹 제임스 성경이 실려 있으니 원문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날짜와 하루 분량을 체크하고, 기도와 감사, 묵상의 글을 쓸 수 있으니 활용도가 높네요.

교회에 다니지 않은 분이라도 성경에 대하여 알아갈 기회가 있으면 참 좋겠네요.

교회에 다니는 분들에게는 이 책을 선물하면 크게 기뻐하시리라 믿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