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이랑 스퀴시 만들기
말랑이랑(함서연) 지음 / 경향BP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퀴시라고 아시나요? 말랑이라고도 불러요.

말랑말랑한 촉감을 느끼게 하는 장난감인데요.

요즘은 아이들이 직접 만들어서 노는 것이 유행입니다.

도안을 오려서 안에 솜을 넣고 테이프로 코팅하면 완성인데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도안이 가득 들어있는 책을 찾았어요.

‘말랑이랑 스퀴시 만들기’ 책입니다.

이 책은 도안을 오려서 솜을 넣어서 직접 스퀴시를 만들 수 있어요.

스퀴시 유튜브 ‘말랑이랑’ 이라는 채널이 있는데요. 그 채널을 보면서 만드는 것도 추천합니다.

우리 집 유치원생은 혼자서도 잘 만들어요. 그래도 어려워하는 친구가 있으면 영상을 보면서 따라 하세요.

음식, 음료, 디저트, 캐릭터, 거래판 등 20가지의 종이 스퀴시 만드는 방법과 손으로 직접 그린 도안이 들어있어요.

스퀴시 거래판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네요. 여러 말랑이를 놓고 거래하는 놀이도 하고요.

그 밖에도 케이크, 도넛, 버블티, 탕후루, 삼각김밥, 연어초밥, 새우튀김 초밥, 곰돌이 등..

어쩜 이렇게 귀엽고 아이디어가 좋은 도안이 있는지 놀라워요.

차례대로 만들 필요는 없으니 마음이 움직이는 대로 오려보세요.

좋아하는 캐릭터나 소품을 골라 나만의 말랑이를 만들어요.

친구가 놀러 와서 같이 만들기도 했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가지고 놀아요.

어른 눈에도 귀엽고 사랑스러운데 아이들은 얼마나 좋아하겠어요?

이런 책은 유치원부터 초등 여학생들까지, 아니 어쩌면 중딩 고딩 학생들도 좋아할 거 같아요.

이런 거는 창의력 상을 줘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비싼 장난감만 아이들이 좋아한다는 편견을 사라지게 해요.

말랑이를 만지면 스트레스가 풀린대요.

안에 솜이 충분히 있어야 푹신한 느낌이 들어요.

이 책에는 솜이 들어있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집안의 베개를 희생해서 솜을 말랑이에 넣었어요.

아이들이 행복해하니까 그걸로 괜찮죠. 뭐 ㅎㅎ

두말하면 입 아픈 아주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이런 책 다양하게 사고 싶네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체험 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