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1학기 급수표 받아쓰기 - 초등학교 입학하면 꼭 하는 급수표 받아쓰기
컨텐츠연구소 수(秀) 지음 / 스쿨존에듀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곧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둘째 아이를 위하여 좋은 한글 교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7세 정도 나이에 이미 책을 술술 잘 읽는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부러운 마음을 부지런한 마음으로 바꾸어 보렵니다.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공부를 할까요?

아마도 가장 취약한 부분을 찾아서 집중 공략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한글 교육에서 아이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이 받아쓰기입니다.

그래서 1학년 1학기 급수표를 중심으로 한글 받아쓰기를 하는 전문 교재를 알아보았어요.

'초등 국어 한글교육 홈스쿨'입니다.

이 책은 각 학기별 초등 국어 교과서를 바탕으로 합니다.

큰소리로 읽고, 여러 번 쓰고, 연습 시험을 보는 3단 형태로 공부해요.

초등학교에서 가장 많이 쓰고 많이 나오는 유형을 모아서 만든 책이라니 든든합니다.

학교마다 반마다 다르겠지만, 학교에 입학하면 꽤 자주 받아쓰기 시험을 봅니다.

이 교재는 그 시험을 대비하기에도 유리하네요.

아이들이 몰라서 틀리는 경우보다는 자신감이 없어서 실수하는 경우도 많죠.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는 자주 연습을 하는 일이 필수!

스스로 부족한 부분을 찾아가며 약점을 보완하는 일이 중요한 것 같아요.

이 교재에서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이 좋은 글씨를 따라 쓰는 부분이었어요.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 글씨체를 고치기가 어려워지더라고요.

저학년 때부터 꾸준하게 글씨 연습을 하는 일이 필요합니다.

첫걸음부터 교과 대비를 하시며 차근차근 나아가고 싶다면, 1학년 1학기 급수표를 참고로 만든 이런 교재가 좋겠습니다.

그냥 한글 교육만 있는 것이 아니라 선 잇기, 그림 맞추기 등 여러 활동도 추가로 할 수 있으니 유용했습니다.

또한 학년별로 학기 별로 세분화하여 만들었다는 점도 인상적이네요.

마치 학습지를 가성비 좋은 가격에 경험하는 과정 같아요.

학교에 가면 10칸 공책을 쓰는데요. 미리 집에서 홈스쿨링 하면서 교과 과정을 대비해 보세요.

자신 있게 읽기, 바르게 따라 쓰기, 잘 듣고 받아쓰기, 또박또박 받아쓰기 4단계 과정으로 탄탄하게 아이의 실력을 쌓아봅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