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신러닝 for 키즈와 함께하는 AI 인공지능 실습 - 부록 대화형 인공지능 ChatGPT 개발을 위한 가이드북 수록
박영희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위한 인공지능 실습 입문서를 소개합니다.

이 책은 머신러닝 포 키즈를 사용하기 위한 기초 실습 교재입니다.

머신러닝 포 키즈는 복잡한 인공지능의 개발 과정을 초보자인 초등학생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IBM에서 제공)

'머신러닝 포 키즈와 함께하는 인공지능 실습'에서는 여러 방법으로 인공지능에 접근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파트 1에서는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 2에서는 스크래치 코딩, 3에서는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실습이 나와요.

인공지능은 역사가 꽤 깊어요.

1950년, 앨런 튜링은 논문에서 '기계도 인간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했죠.

이후에 튜링 테스트라는 것을 만들었는데, 이것은 아직도 인공지능 판별의 기준이 되고 있어요.

매력적인 소재이기도 한 인공지능!

이것에 관한 SF 콘텐츠가 많이 나왔는데, 최근에는 실제로 경험하는 일이 되고 있어요.

이 책은 인공지능을 처음 접하는 분들이나 초등학생이 입문하기 좋아요.

실습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차근차근 따라 하면서 직접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어요.

책의 크기가 시원시원해서 눈에 잘 들어와서 좋고요.

실제 프로그램 운영 사진을 참고 자료로 넣었기 때문에 이해하기 쉬워요.

부록에는 chatGPT를 언급하는 부분이 나와요.

사실 이 부분 때문에 관심이 생겨서 책을 열어보았답니다.

chatGPT는 오픈 AI가 2022년 11월에 공개한 대화형 인공지능인데요.

인간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고 창의력이 필요한 콘텐츠 생산 능력까지 갖추었죠.

저도 몇 가지 질문을 해보았는데요. 지적인 친구와 대화하는 것처럼 자연스러워서 신기했어요.

인공지능의 새 역사를 여는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세요.

책에 담긴 실습 과정을 따라 하면서 스크래치 코딩과 머신러닝 포 키즈를 사용해 볼 수 있어요.

실습 예제로 타이타닉 생존자 예측하기, 팩맨 게임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하면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점이 인상적이네요.

인공지능 프로그래밍 입문자나 아이들이 보기 좋은 책이라서 자세하고 섬세하게 설명하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조금 더 깊이 있는 공부를 바라신다면 다른 책을 추가로 보시는 것이 좋아요.

이 책을 보면서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는 낯선 언어를 배우는 기분이 들었어요.

chatGPT의 등장으로 달라진 미래를 상상하는 일도 흥미로웠습니다.

콘텐츠 제작 분야도 새로운 패러다임을 맞이하고 있으니 발 빠르게 대비해야 할 것 같아요.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