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수학 공부법 - 류승재 특급 비법
류승재 지음 / 경향BP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수학을 싫어해서 수학 시간이 되면 배가 아플 정도로 괴로웠어요.

요즘 그 괴로움을 다시 만나고 있어요. 자녀의 수학 공부 때문이죠.

수학학원에 밀어 넣고 맡길 수도 있겠지만, 오히려 수학과 멀어지는 억지 공부를 시킬 수도 있어서 눈치만 보고 있습니다.

이대로 중고등학교에 가면 더욱더 힘들어질 것은 이미 예상하는 일.. 고민하느라 미간의 주름이 깊어갑니다.

온라인에서 류승재 선생님을 보았는데, 수학 선생님이 어떻게 저렇게 유머러스하고 유쾌하실까 신기했어요.

저런 선생님에게 배우면 지겨운 수학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아무나 일타강사님을 만날 수는 없죠.

감사하게도 책을 내주셨네요. ‘류승재 특급 비법 진짜 수학 공부법’이라는 책입니다.

지레 겁먹고 수학을 포기하지 말고 이 방법대로 공부하면 혼자 공부해도 잘할 수 있다고 희망을 주는 책입니다.

실제로 류승재 선생님의 자녀들은 혼자서 개념을 정리하며 독학한다고 합니다.

참으로 꼼꼼하게 수학 공부 비법을 담은 책이네요.

초등 학부모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어요. 왜냐하면 어린 시절부터 공부 습관을 잡아야 하기 때문이죠.

당연히 중고등 학부모들께도 당장 적용할 수학 공부 꿀팁이 많죠.

특히 가장 마지막 챕터인 5장과 부록에는 초중고 필수 수학 개념이 따로 정리되어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하기 싫은 공부가 얼마나 힘든지 알아서, 자녀들에게는 그 고통을 주고 싶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하기 싫은 것은 피하는 것은 인생을 현명하게 사는 것이 아니죠.

류승재 강사님은 하기 싫어도 일단 시작하면 20분 후에는 괜찮아진다고 말씀하시네요.

잠들기 전에 배운 것을 다시 뇌에 정리하라는 말도 꼭 기억해두어야겠어요.

아이가 직접 읽으면 좋은 책이지만, 아직 어리니까 제가 대신 읽고 정리해서 조언해 주어야겠어요.

수학은 시험을 위해 하는 공부가 아니라, 세상에 다양하게 직접 사용된다는 것을 깨닫고 유익한 수학 공부를 해 보겠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