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버스 - 명문 대학으로 직행하는 초등 공부 전략서
분당강쌤 지음 / 다산에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카이 캐슬~ 이 아니라 스카이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유명한 입시 유튜버 분당강쌤의 글이 책으로 나왔어요.

저도 영상을 몇 번 보고 인상적이었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 책도 읽어보았어요.

대놓고 SKY 대학에 대해서 언급하는 제목 때문에 살짝 거부감이 있었지만, 책의 내용은 전혀 거부감이 없었어요.

이 책은 초등 학부모가 타깃층인 책입니다.

입시 이야기를 왜 초등 학부모에게 말하느냐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만, 초등 때부터 입시를 준비해야 하기 때문이래요.

초등 때부터 입시 준비 버스에 뛰어들어야 한다는 말은 직설적이지만 과하지도 않습니다.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고, 이 학원도 다니고 저 학원도 다니고 부모의 할 일만 잔뜩 던져주는 책이 아닙니다.

아이의 학습 동기와 적성을 파악하며 어떻게 잘 이끌어 줄 수 있는가 조언하는 책이었어요.

사람은 각자 가르고, 아이들도 각자의 특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에게 획일화된 교육을 하는 실수를 범하죠.

이 책은 과한 선행이나 아이에게 부담을 주는 사교육은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교과서를 기준으로 공부하면서 부모가 어떤 부분을 살피고 챙겨야 하는지 진짜 필요한 조언을 해주네요.

사교육은 끌려가지 말고 활용하라고 합니다. 다양한 아이들의 사례로 사교육 부작용도 말해주는 것에 놀랐어요.

저는 최근에 주위의 다른 아이들과 내 아이를 비교하고, 다른 부모의 모습을 나에게 비추어보면서 자주 조바심이 났었어요.

도대체 명문대가 뭐길래 다들 이 난리인가? 나는 잘해왔나?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런저런 생각을 했습니다.

이런 마음에 중심을 잡아주는 책이었어요.

좋은 대학을 위해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이 무엇인가 성찰해 봅니다.

시험을 잘 보기 위한 교육이 아니라, 알아가는 것을 즐겁게 하는 교육을 고민해야겠어요.

20년이 넘게 사교육의 중심에서 많은 아이를 지도한 분당강쌤 같은 분도 이런 중심이 있는 것 같네요.

그 뜨거운 진심이 전해졌는데요. 앞으로도 좋은 선생님이 되어 주시길 기대합니다.

자신이 입시 현장에서 깨달은 내용을 많은 학부모에게 나누고 싶어서 쓴 책이라고 하니, 널리 전해지길 바랍니다.

초등 학부모 다음에는 중등 고등 버전도 꼭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