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이지만 개발자로 먹고삽니다 - 비전공 개발자 취업/이직 완벽 가이드
반병현.이효석 지음 / 생능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IT 강국이라는 말을 듣는 한국에서 촉망받는 직업이 개발자입니다.

그런데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고도 개발자로 취업하여 활동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이런 책까지 나왔네요. '비전공이지만 개발자로 먹고삽니다'를 소개해요.

이 책의 저자들 또한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았는데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비전공 개발자를 위한 취업과 진로 조언을 위하여 친절하게 정리를 해주는 책입니다.

누군가에게는 참 필요한 책이네요.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는 것을 예방하여 주는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5가지 part로 구성한 책인데요.

'개발자의 삶, 개발자가 되려면, 개발자의 여러 직군, 신예 개발자들이 들려주는 솔직한 이야기들, 좌충우돌! 개발자의 성장이란?'이라는 내용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비전공자가 어디서 어떻게 공부하여야 하는가,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가, 차근차근 개발자가 되는 과정에 대해서 쉽게 설명을 해줍니다.

저는 남편이 이쪽 분야의 일을 하고 있고 아이도 이 분야의 진로에 관심이 있는데요. 제가 별로 아는 지식은 없어서 읽기 시작한 책입니다.

남편도 신입 이력서를 보면 컴퓨터공학 비전공 개발자들이 많이 지원을 한다고 말을 하더라고요. 요즘 비전공 개발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뜬금없이 골라서 읽은 책이었지만, 이해하기 쉽게 쓴 책이라서 컴퓨터공학에 대해서 별로 모르는 저도 술술 잘 읽었습니다.


개발자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었어요. 웹 개발자, 앱 개발자, 게임 개발자, 알고리즘 개발자 등.. 각자 특성과 하는 일도 다르네요.

이 책에 간단한 진로 테스트가 있는데요. 아들과 제가 어떤 성향의 개발자가 될 수 있는지 테스트를 해보는 과정도 흥미로웠어요.

개발자 진로를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뿐만이 아니라, 학생들도 읽으면 유용할 것 같은 책이었어요.

잘 짜여진 코딩처럼 깔끔하게 구성한 책이라서 개발자 진로에 관심이 많다면 중고등학생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용기와 격려가 듬뿍 담겨있는 책이기도 해서 새로운 꿈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힘을 줄 것 같아요.

저에게는 이 책이 특별한 감동을 주기도 했는데요.

자신이 그동안 열심히 해온 분야를 벗어나서 새로운 길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상상하니 마음이 흐뭇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죠. 비전공 분야라도 열심히 노력을 한다면 멋지게 성장할 수 있음을 믿습니다. 도전과 꿈을 응원합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