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절대 회계 - 사업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가장 쉬운 회계
박경민 지음 / 경이로움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테크 비법에 대한 책은 많은데, 회계를 전문으로 다룬 책은 부족한 것 같아요.

회계를 잘하면 돈을 벌 수도 있다는 말을 하는 책이 있어서 읽어보았어요.

'돈 버는 절대 회계'입니다.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 회계는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나 회계사만 믿고 맡긴다거나 경리 직원이 알아서 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업가들이 많다고 합니다.

한 가정에서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는 가계부가 중요하듯이 기업에서도 회계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이 책은 회계 없는 경영은 음주 운전과도 같다는 말을 합니다.

회계를 잘하면 새는 돈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저자는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 서비스를 총괄 운영한 경험이 많은 회계사입니다.

다양한 중소기업 경영자의 고민을 상담하였고, 해결책을 설계하는 일을 했습니다.

책에 실제 사례가 풍부하게 담겨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기억하기 쉽게 회계 이론을 M 법칙으로 정리했습니다.

숫자에 매우 약한 저는 회계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인데요. 책을 읽으면서 조금 감이 잡히는 것 같았어요.

제가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회계를 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친정에서 사업을 하고 있고 미래에 저도 사업을 하게 될지도 모르기에 회계에 대한 지식이 필요할 날이 있을 것 같아요.

회계의 세 가지 종류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관리회계가 있다고 해요. 이런 용어에 대해서 읽은 내용은 별로 기억에 남지 않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통장 쪼개기였습니다.

여러 재테크 책에서 통장 쪼개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용도에 따라서 통장을 나누어서 돈을 관리하면 절약하면서 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하죠.

사업체 회계에도 통장 쪼개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원이 부족하면 자원을 아껴 쓰기 때문입니다.

기업 회계에 대해서 설명하는 책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가정의 가계 운영에도 도움을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이 책은 숫자나 돈에 관련된 내용만 다루지 않고, 기업의 마케팅 분야도 폭넓게 다루고 있어요.

예를 들어서 홍보는 어떤 종류가 있고, 여기에서 나의 기업에 적합한 것은 어떤 것인가 진단하는 내용 등이 유익했습니다.

책을 다 읽어도 저에게는 여전히 어렵게 느껴지는 회계! 역시 글로만 읽어서는 충분히 알기 어렵습니다.

이런 책을 참고하여서 지식을 쌓고 실전에서 활용해 보면서 살아있는 지식으로 활용해 보고자 합니다.

기업 운영, 회계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 사장님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이네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