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스와 친구들 : 우정의 대모험 우리 아이 마음 성장 그림책
윌버트 오드리 지음, 토미 스텁스 그림, 홍정인 옮김 / 꼬마싱긋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와 의미를 함께 잡을 수 있는 동화책을 소개해요. 이미 전 세계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토마스와 친구들 시리즈가 책으로도 있어요.

토마스와 친구들 '우정의 대모험'을 읽었습니다. 우정의 대모험은 2018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이고 상영시간은 78분입니다.

이번 책에서는 한글과 영어가 같이 쓰여 있어서 영어 공부에도 도움을 줄 수 있네요. 미취학 아이들에게도 한글로 읽어주고 영어로도 읽어주면 좋습니다.

토마스와 친구들 시리즈는 저의 어린 시절에도 인기가 많았던 애니메이션입니다.

꼬마의 눈으로 토마스를 보았는데, 어른의 눈으로 다시 만나니 반갑네요. 토마스는 늙지도 않는군요. ㅎㅎ

토마스와 친구들 시리즈는 사람의 얼굴 모양을 닮은 기차가 다양한 모험을 하며 교훈도 얻는 내용입니다.

아이를 위하여 목사인 아버지가 지은 이야기라서 애정과 따스함이 느껴지는 애니메이션이죠. 아직도 가끔 TV에서 토마스를 만나면 참 반가워요.

한국에서 인기가 많은 타요도 어떻게 보면 토마스와 친구들을 닮은 것 같아요. 탈것이 주인공인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점도 그렇고 친구들과 모험을 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그렇죠.

사람의 얼굴이 탈것 앞에 붙어있어서 그런지 꽤 친근하게 느껴지는 토마스! 이 작은 얼굴에서 다양한 표정이 나옵니다. 마치 어린아이의 얼굴을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다가와요.

토마스와 친구들 우정의 대모험 줄거리는 소도어 섬을 떠나서 메인랜드로 떠나게 된 장난꾸러기 토마스가 새로운 친구도 만나고 위험한 사건도 이겨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어요.

칙칙폭폭 소리를 내며 힘차게 달려가는 토마스의 모습을 상상하며 읽으니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는 것처럼 신났습니다. 아이들에게 읽어주면서 함께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드실 것 같아요.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우정이란 무엇인가 이야기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친구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는 아이가 있다면 함께 읽으면서 멋진 우정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어보세요.

이 책을 소개하면서 '우리 아이 마음 성장책'이라고 말을 하는데요. 저도 읽고 나서 이 말에 공감을 했습니다.

한국에도 좋은 캐릭터가 많지만, 토마스와 친구들을 알아두면 다른 나라의 친구들과도 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아서 좋아요.

책으로 만나는 토마스와 친구들! 동심의 세계로 떠나는 이 여행의 다음 에피소드는 무엇일까요? 다음 포스팅에서 다른 책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