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 나도 한번 그려볼까? 이지 아트북 시리즈
리즈 헤르조그 지음, 유민정 옮김 / 그린페이퍼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그림을 잘 그리고 싶어 해요. 잘 그려지지 않으면 속상해해서 배우고 싶어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무턱대고 미술 학원에 맡기고 싶지는 않아서 고민 중입니다.

아이들이 독학으로 그림을 배우기 좋은 책을 찾았습니다. 드로잉북 베스트셀러 책을 그린 저자의 신간입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이 책은 독특하게도 페이지 수가 없습니다. 두께가 무척 두꺼워요. 꽉꽉 채워서 알차게 만든 책이네요.

책이 두꺼운 이유는 직접 그림을 따라 그릴 수 있는 워크북 형식의 책이기 때문입니다.

단계별로 따라 그리면서 쉽게 캐릭터 그리기를 배울 수 있어요.

요즘 인기가 많은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의 핵심은 캐릭터인데요. 여기에는 300가지 예제가 들어 있어서 탄탄하게 실력을 쌓을 수가 있네요.

이런 책을 만나면 참 좋은 세상이라는 것을 느껴요. 미술 학원이나 애니메이션 학원에 비싼 돈을 주고 다니지 않아도 배우고자 하는 열정만 있으면 이런 기회도 생기잖아요.

재미있는 예제가 많은데요. 저자가 강조하는 포인트만 기억하면 원하는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자유자재로 응용하는 방법으로 이어질 수 있겠어요.

아이들만 좋아할 책이 아니라 그림을 배우고 싶은 어른에게도 필요한 책이네요. 저도 그림을 잘 그리고 싶었는데 일부러 시간을 내서 노력하기가 어려웠거든요.

저자가 그린 예쁜 그림을 구경하면서 나도 따라 그리고 싶으면 연필 한 자루 쥐면 됩니다. 부담 없이 쓱쓱 그리는 시간이 힐링을 주는 시간을 선사하네요.

저자가 프랑스 사람이라서 그런지 좀 프랑스 감성도 느껴져요. ㅎㅎㅎ 이국적인 그림을 배울 수 있어요.

누군가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책 같아요. 특히 공부에 지쳐있는 청소년들에게 이런 책을 선물하면 감동할 것 같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300! 다음에는 또 어떤 책이 나올까요? 다양한 드로잉북이 나오는 날을 기대하면서 책의 리뷰를 마칩니다.


*출판사에서 책을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