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삶이 영화가 될 때
유의정 외 지음 / Book Insight / 2022년 4월
평점 :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은 영화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책도 좋아하시죠?
좋은 영화를 보고 그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은 참 소중합니다.
그러나 영화 취향이 비슷한 사람을 만나기는 의외로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 아쉬움이 있다면 영화 에세이 모음집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사람의 글을 엮은 ‘내 삶이 영화가 될 때’라는 책입니다.
‘지금부터 영화를 통한 보물 찾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이 책을 소개하는 말에 가슴이 두근거리네요. 하나의 영화에서 얻는 감동이나 인사이트도 좋은데, 종합선물세트 같은 느낌이 들 것 같았습니다.
역시 기대한 것을 배반하지 않았습니다. 영화를 통한 보물 찾기! 마음껏 했습니다.
구성부터 인상적이었어요. 총 10챕터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시작, 인정, 삶의 가치, 말의 힘, 리더의 성장형 피드백, 팔로워십, 회복탄력성, 일의 의미 찾기, 워킹맘, 웰다잉으로 이어집니다.
이 구성은 마치 한 사람의 인생이 탄생하고 성장하고 소멸하는 과정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선정한 영화도 제가 좋아하는 영화들입니다.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러빙 빈센트, 아이 필 프리티, 세 얼간이, 위플래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마션, 소울, 하이힐을 신고 달리는 여자, 굿바이입니다.
오래전에 보아서 기억에서 밀려난 소중한 영화를 다시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밑줄을 긋고 싶은 좋은 글귀가 참 많았습니다.
저마다 처해진 환경이나 상황은 다 다르지만, 행복해지기 위한 길은 비슷할 것 같습니다.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서 나를 인정하고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야죠.
이 책에서 우리의 일상이 결말이 열린 영화와 같다고 말하는 것이 기억에 남네요.
오늘 내가 어떻게 살아가느냐에 따라서 다가올 내일이 다르기에 힘내서 살기를 바란다고 응원합니다.
내 삶의 주인공은 나이기에 영화의 주인공들처럼 나도 멋지다고 말해주는 것 같네요.
자주 만나고 싶은 친구처럼 듬직하고 기분 좋은 조언이 가득 담긴 좋은 책이었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