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전쟁 -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고객 네트워크 구축의 비밀
이승훈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랫폼 기업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고객 네트워크 구축의 비밀을 담은 책이 나왔습니다.

‘플랫폼의 생각법’이라는 책으로 플랫폼 기업을 분석한 저자 이승훈씨의 최신작입니다.

구독 경제라는 말을 들어 보셨나요?

이 말이 낯설어도 이미 대부분의 소비자는 구독경제 안에 속해 있을 것입니다.

저는 구독이라고 하면 신문이나 우유 구독이 가장 먼저 떠오르네요.

정기적으로 무언가 배송을 받는 서비스라고만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이런 개념의 틀을 깨고 구독을 고객 네트워크 구축에 확장시킵니다.

이제는 기업에서 소비자를 구독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진정한 구독은 고객 스스로가 선택하는 행복한 구속이라고 하네요.

이 저자의 이전 책인 플랫폼의 생각법도 읽었는데요.

세계의 다양한 사례를 분석하여 도움을 주는 것이 좋았습니다.

이번 책에도 다양한 사례가 많습니다.

나이키, 디즈니, 뉴옥타임즈, 애플 등 거대 기업의 구독경제 전략을 분석했네요.

저는 이 책이 구독 경제에 대해서 남녀관계로 설명하는 것이 재밌었어요.

남녀가 만나서 사귀는 3단계가 있죠.

직접 만나기 - 관계 맺기 - 자주 만나기

이 과정이 기업과 고객 사이의 구독 경제에도 해당 된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며 저는 어떤 구독을 하고 있는지 돌아보았습니다.

저는 주로 쇼핑몰을 구독하는 것 같아요. ㅎ

요즘은 쇼핑몰에서 물건만 파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해서 흥미로워요.

기업과 저의 관계가 단순히 의리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죠.

서로에게 윈윈이 되어야 하는데, 어떤 방법이 좋을지 기업 경영자들에게 이 책이 도움을 줄 것 같네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는 인사이트의 기회가 생겼습니다.

저자의 다음 책도 기대하며 기다리겠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