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29세에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만 달러를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12세 소년이 아버지에게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소년의 아버지는 말했습니다.

그가 받는 월급을 한 푼도 안 쓰고 25년 동안 모아야 100만 달러를 벌 수 있다고.

소년은 그 말에 충격을 받습니다. 그 후 빠르게 백만장자가 되는 방법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시행착오 끝에 비지니스에서 성공하여 큰돈을 벌었습니다. 20대에 10억도 벌었다고 해요.

그의 성공 비결을 담은 책이 나왔습니다.

‘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지니스’

이 책은 계획 없이 창업하는 사람들이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도록 돕는 책입니다.

제목처럼 방구석에서도 비지니스를 할 수 있는 시대입니다.

하지만 열정만 있고 어디서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 모르겠죠.

이 책에는 사업의 계획과 실행, 발전까지 다양한 단계를 차근차근 조언합니다.

저자는 사업의 시기를 크게 3단계로 구분합니다.

- 그라인드(0-4개월) The Grind
- 그로스 (5-8개월) The Growth
- 골드 (9-12개월) The Gold

이 기간에 맞는 전략으로 사업을 진행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확신하더군요.

저도 제 사업을 해본 적이 있었는데요.

취미로 만들던 액세서리로 쇼핑몰을 만들어 운영해 보았는데 그때는 사업을 잘 몰라서 맨땅에 해딩을 했습니다.

저도 방구석에서 제품을 만들고 온라인에서 팔았으니 방구석 비지니스를 했었네요.

사업에 직접 부딪혀 보는 것은 참 좋은 경험이었어요.

지금은 접은 사업인데, 이 책을 읽고 시작했으면 더 좋은 결과를 얻었을 것 같아요.

저자가 비지니스를 자유를 향한 모험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조건 많은 돈을 버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것이 멋졌습니다.

저자는 사업에서 큰 성공을 거두려면 당장의 돈을 버는 것보다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아마존 같은 플랫폼도 물건을 사고파는 것보다 브랜드를 만드는 데 사용하고, 상품을 만들어 줄 계약 제조 업체를 찾는 것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책에서 가장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던 것은 ‘비지니스를 만들어 가는 과정을 기록하여 마케팅에 활용’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제품이 얼마나 좋고 특별한 것인지 광고하는 것보다, 사장이 얼마나 고민하고 어떤 과정으로 만들었는지 기록하고 이 과정을 광고로도 쓰는 방법이 좋다고 해요.

저자는 평균 가격 30달러인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에 25 - 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지니스가 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3단계 프로세스(그라인드, 그로스, 골드)만 기억하면 성공할 수 있다네요.

이 책을 본다고 모든 사람이 사업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닐텐데…….

저자의 자신감과 열정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꽤 현실적이고 바로 적용 가능한 조언들이 가득 들어 있다는 것도 인정합니다.

대학 재학 시절에는 목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던 저자가 비지니스에서 성공하여 이런 책을 낸 것이 독특하네요.

에너지 넘치는 글을 읽으니 저도 자신감을 충전한 기분이 듭니다.

책에서 인상적인 글귀를 공유합니다.

41p. 평균 가격 30달러인 3-5가지 제품을 보유하고 각 제품을 하루 25-30개 판매하면 100만 달러 비지니스가 된다.

78p. 사람들의 관심을 알고 싶다면 단지 제품을 판매 하는 게 아니라 특정한 사람에게 광고해야 한다.

88p. 사업가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책임을 지는 사람이다.

89p.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수익성 높은 일은 바로 리더인 자신을 보살피는 것이다.
(사업가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상태 유지)

90p. 목적이 반드시 수단을 정당화하는 건 아니다.

105p. 브랜드는 신뢰다. 고객이 만족스러운 구매를 하리라는 기대감이다.

111p. 당신은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이미 존재하는 뭔가를 통해 고객 맞춤형 스토리를 만들어 내야 한다.

142p. 브랜드를 설립하고 싶다면 가격 인하에 손을 대서는 안 된다. 월마트의 가격보다 나은 가격을 제시할 수 없다면 월마트의 방식을 따라서는 안 된다.

198p. 출시 날 당신의 제품을 구매할 100여 명의 사람만 있으면 된다.

236p. 첫 몇 개월간 수십 건의 후기만 확보해도 하루에 25 - 30개의 판매가 가능하다.

357p. 이 책이 소개한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너무 단 기간 안에 목표를 달성하게 된다는 점이다.

367p. 성공은 직선으로 펼쳐진 길이 아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