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식물원 - 내 손으로 키우는 반려 식물 지식의 힘 11
정재경 지음, 장경혜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에 식물 키우기에 관심이 생겼어요.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으니 집이 초록초록한 힐링 공간이 되기를 바랐죠.

그런데 식물 키우는 일이 쉽지 않았어요. 화분을 몇 개나 죽게 했습니다.

식물 키우는 일에도 공부가 필요합니다. 식물의 특성에 따라서 습기와 빛을 조절해주어야 합니다.

식물 키우는 방법이 담긴 책이 나와서 들뜬 마음으로 읽어보았어요.

예쁜 식물 그림도 가득 담겨 있어서 읽는 내내 힐링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자 정재경씨는 미세 먼지가 싫어서 식물을 키우기 시작 했어요.

카카오 브런치에 <정재경의 초록 생활>이라는 글을 연재 하여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분의 집에는 수 백 가지의 식물이 있습니다.

화분이 200개가 넘어가니 공기 청정기가 잘 돌아가지 않을 정도로 공기 정화 효과가 생겼다고 해요.

(화분 2-3개로는 큰 효과가 없다고 합니다. ㅠㅠ)

저도 공기 정화 식물을 키우는 것에 관심이 많은데 이 책에서 정보를 얻어서 좋았습니다.

‘우리집은 식물원’ 책에는 초보가 키우기 쉬운 식물을 소개하며 세심하게 방법을 알려 줍니다.

스킨답서스, 맥문동, 필레아 페페로미오이데스, 홍콩야자, 스파티필룸이 키우기 쉬운 식물 이래요.

식물 관리에 필요한 도구, 모양을 예쁘게 키우는 방법, 잎이 시들때에 되살리는 방법, 분갈이 방법, 비료 주는 방법 등등

제가 궁금했던 내용이 다~ 들어있었어요,

이 책은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책의 분류도 어린이로 되어 있을 정도로 내용을 쉽게 잘 정리 했어요.

예쁜 그림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이해가 쏙쏙 잘 되는 것도 좋았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집을 오래 비웠을 때 식물에 물을 주는 방법이었어요.

패트병 뚜껑에 구멍을 뚫어서 흙에 꽂아 두거나, 비닐 봉지에 구멍을 뚫어 올려놓는 방법이 마음에 들었어요.

제가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어려웠던 때가 집을 오래 비웠을 때였거든요. 꿀팁 감사해요!

전 식물 인테리어를 좋아하지만, 진짜 식물은 키울 자신이 없어서 조화를 두고 살았어요.

앞으로는 집안을 진짜 식물로 채우고 싶은 플랜테리어 로망이 있습니다.

현재는 화분이 10개 미만이지만, 차차 늘려가고 싶어요.

이 책을 읽으니 식물 키우기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