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쎈 초등 수학 3-1 (2021년용) 초등 라이트 쎈수학 (2021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첫째 아이가 초3이 되니
문제집에 관심이 많아지네요.

이제 어린 티를 벗어나고
오빠, 형아답게 공부를 하려나 봅니다.

엄마인 제가 아이에게
좋은 교재를 소개하고 싶네요.
친구와의 만남도 중요하지만,
교재와의 만남도 중요하니까요.

오늘은 신사고 교재를 리뷰 합니다.
신사고는 저와 특별한 인연이 있는데,
제가 어릴 때 신사고 기자단으로 활동했어요.
그래서 신사고 문제집을 많이 풀었죠. ㅎ

신사고 문제집을 처음 만났을 때
아주 신선했던 기억이 남아 있네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문제도 다양하고
자꾸 자꾸 풀고 싶은 매력이 있었어요.

신사고는 저의 공부 친구였는데요.
이제 제 아이의 공부 친구가 되어주겠죠?

환이가 요즘 풀고 있는 것은,
초3 수학 예습을 위한 교재
라이트 쎈 입니다.

신사고에는
자기주도 학습 완성을 위한
초등 수학 커리큘럼이 있습니다.

바탕학습
개념학습
유형학습
심화학습

단계별 난이도가 있어요.
그래서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을
산택해서 집중 학습을 할 수 있죠.

제가 오늘 리뷰할 문제집인
라이트 쎈의 구성에는
주제별로 교과서 개념을 정리한 ‘개념 쏙쏙’
다양한 문제 유형을 만나는 ‘유형팍팍’
최종 정리를 돕는 ‘마무리 GOGO’가 있어요.

그리고 인상적인 것이,
타입별로 라이트쎈 사용법을 추천합니다.

1. 유비무환형
2. 오답남발형
3. 작심삼일형
4. 수학포기형

이렇게 나누는데요.
아이가 자신의 타입을 알아보게 하세요.
문제집을 차례대로 푸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차례로 공부하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마치 AI를 활용한 분석 같네요.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 과정 입니다.

덧셈과 뺄셈
평면도형
나눗셈
곱셈
길이와 시간
분수와 소수

초3부터 아이들이
수학을 포기할 확률이 높다고 하죠.
그러니 흥미를 떨어뜨리지 않고
차근차근 끈기 있게 노력하도록 도와야죠.

문제집이 개념을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도록 유도합니다.

단원 평가 시험지도 있는데요.
이 세로형 시험지가 무척 마음에 들었어요.
이러한 방식으로 연습을 하면,
학교에서 보는 시험에서도 당황하지 않겠죠.

저는 아이에게 채점도 직접 시키는데요.
답안지에 자세한 해설이 나오니까
틀린 문제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수학이 가장 어려웠어요.
제 기억에 초등학생때부터 수학을 싫어해서
수학 시간이 되면 배가 아팠네요. ㅋㅋㅋ
그래서 제 아이들도 절 닮을까봐 걱정입니다.

하지만 수학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제가 곁에서 잘 도울 것입니다.

학원에 다니는 상황은 아니지만,
엄마표 홈스쿨과 자기주도학습으로
즐겁게 실력을 쌓아가겠습니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하는 미래의 희망!

아이들의 노력을 응원해 주시고
아이들을 사랑해주세요~^^

여기까지
초3 학교 시험 대비에 좋은 문제집
라이트쎈 초등 수학 3-1
솔직 리뷰였습니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