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팝만 따라 해봐! 유튜브 정석 - 유튜브 구독자 371만 명! 누적 조회수 26억 뷰!, 숫기 없는 택배원에서 구독자 371만 명의 억대 연봉 탑 크리에이터가 된 허팝의 유튜브로 돈 버는 비법 대공개!
허재원(허팝).안정기 지음 / 한빛미디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허팝의 책을 읽었어요.

허팝은 저와 아이들이 같이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랍니다. 구독자 371만명이 좋아하는 허팝~ 다른 수식어가 필요없을만큼 대단하죠. 그의 이름을 떠올리기만 해도 신나고 기대감이 부풀어요.

오늘은 허팝을 따라 배울 수 있는 책!
‘허팝만 따라 해봐! 유투브 정석’을 소개해요.

허팝을 상징하는 색, 노란색 표지부터 넘넘 상쾌합니다. 이 책의 초반부는 허팝이 조회수 1일 때부터의 이야기가 나와요. 지금은 국내 최정상 유투버지만, 과거에는 허팝의 시작이 미약했답니다. 유투버로 알려지기 전에는 백수로 지내기도하고, 택배 배달 일을 하기도 했대요.

유명 유투버들의 초기 영상들을 본 적이 있는데요. 허팝의 동영상도 기억이 나요. 빵 먹방이랑 서툰 영어 방송을 올렸더라고요. 화질도 별로 좋지 않고 지금처럼 말을 잘하지도 않았어요.

허팝은 굉장히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타고난 재능이 있었던 것이 아니라, 치열하게 고민하고 꾸준히 노력해서 지금의 자리에 도달했어요. 그 노력을 존경해요. 엄지 척!

그리고 허팝의 장점은 솔직한 매력과 착한 마음씨라고 생각해요. 인기 많은 연예인들처럼 아주 잘생긴 외모나 재능을 가진 것이 아닌데도, 사람의 관심을 끄는 진솔한 매력이 있어요.

허팝은 우리의 상상을 현실로 실현시켜주는 마법사 같은 크리에이터랍니다. 그의 실험과 도전을 보면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저는 허팝이 기부 플렉스를 하거나 구독자의 사연을 읽고 도와주는 콘텐츠들을 가장 좋아해요. 아이와 같이 보면서 이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주는 사람이 되자는 이야기를 나누어요.

유투브는 우리에게 굉장한 세상을 열어 줍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이 유투브 개인 채널을 가지면 좋겠어요. 코로나 이후에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이 많아져서 저도 유투브 채널을 만들었어요.

저희 채널은(환이윤이TV) 구독자수도 적고 콘텐츠도 많이 엉성해요.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만들어서 올린답니다. 허팝처럼 열심히 하다보면 언젠가 빵 뜨는 날도 있지 않을까요? 하하 :D

제가 유투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인지 책의 내용이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유투브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도 쉽게 느껴지도록 자세히 적혀 있어요.

이 책을 추천하는 대상은 두가지 경우입니다.
허팝의 팬과 유투브 초보자!

허팝의 팬이시라면 당연히 소장하시고요. 유투브를 시작하고 싶은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이 책을 보세요. 유투브 채널 운영에 대한 모든 것이 자세히 들어 있어요.


아쉬웠던 점은, 이 책은 허팝의 이야기보다는 유투브 채널 운영에 대한 기초 지식 분량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허팝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더 많은 내용을 알고 싶은 분은 아쉬움을 느낄 수도 있어요.

저는 허팝이 콘텐츠 제작을 하면서 겪은 미방송분 에피소드가 궁금했거든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인기 많고 질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지 잘 알려지지 않은 비법과, 허팝이 참고한 국내외 다양한 사례는 무엇인지 궁금했는데요. 이 책은 왕초보를 위한 입문서이기 때문에 이런 것들은 자세히 나오지 않아요.

나중에 이 책이 시리즈로 더 나오면 좋겠어요. 입문편에 이어서 고급편이 나오면 바로 구매하겠습니다!

허팝이 어떤 장비로 영상을 만드는지 모두 공개해주셔서 감사했어요. 동영상 편집 기술에 대한 내용은 프로그램만 설명하고 자세히 다루고 있지는 않아서요. 동영상 편집은 추가로 다른 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책을 읽는 시간이 허팝과 함께하는 시간처럼 느껴져서 행복했어요. 누군가의 팬이 될 수 있다는 건, 참 기분 좋고 감사한 일입니다. 앞으로도 허팝이 밝은 미소와 진솔한 성격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많은 유투브 스타들이 생겼는데, 유명세를 얻고 나서 변하는 사람들도 있잖아요. 저는 허팝이 그런 사람이 되지 않도록 기도 드리고 응원해요.

허팝을 좋아하고, 유투브를 시작하고 싶다면..
어서 이 책으로 따라해보아요.

허팝만 따라 해봐! 유투브 정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