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 - 7년 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
전인구 지음 / 차이정원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전인구는 유튜브 전인구경제연구소 채널을 운영하시죠. 경제와주식에 관한 소재를 주로 올리시죠. 요즘 유사한 채널 신사임당, 김작가tv, 슈카월드 등이 있는데 저자가 운영하는 전인구경제연구소도 당당히 그들과 경쟁을 하고 있고 <세븐>을 통해 본인의 경제적 자유를 말씀하시니 매우 부럽습니다. 얼마전 유튜브 신사임당도 경제적 자유를 얻어서 은퇴를 한다고 하던데 저자도 30대 중반에 부를 이뤄서 경제적 걱정없이 남은 생을 자신이 즐거운 일을 할수있다는건 참 멋진 일인듯합니다. 7년안에 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7가지 비밀을 통해 저자의 성장기와 성공기 그리고 그 방법에 대해 진솔하게 논리적으로 소개합니다.

저자 전인구님은 86년생으로 중학교때 아버지사업이 기울어져 어려움을 겪으면서 성장했습니다. 학비가 덜드는 부산교육대학을 다녔고 학교를 다니면서 과외를 열심히 했고 학원까지 운영해서 강한 생활력을 보였습니다. 군대도 해군으로 갔고 39개월을 근무하셨다는 걸보면 부사관으로 근무를 한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3년3개월이라 추측) 전역후 7년만에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선언을 합니다. 경제적자유의 정의가 여럿이지만 최소 30억은 되어야 합니다. 집10억이고 나머지는 20억이 넘는다고 합니다. 부럽네요...ㅠㅠ

경제적 자유를 얻으려면 우선 사람과의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사실 사람을 안만나고 경제적 자유를 얻는 방법은 주식이나 코인뿐이 없죠. 대부분 일정이상의 부를 얻기 위해서는 최소한 직원이라도 있어야 합니다. 사람과 관계하지 않는다면 큰 돈을 벌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면 그것이 플랫폼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쉴새없이 움직여야 하고 효율을 올려야 함을 강조합니다. 남들보다 10%의 시간만 절약해도 10년을 더 사는 효과가 있다는 거죠.

투자공부에도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 해야 할것은 경제공부이고 그리고 해야 할 것은 투자연습입니다. 실전이 없다면 경제공부는 강의나해서 돈버는 방법외에는 없죠. 그리고 자본의 시간설명에서 휴게소와 종착지설명이 나옵니다. 자본을 확보하려면 휴게소에서 간식을 먹으면 모아지지 않는 다는 겁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모임도 금지하고 출퇴근시간도 줄여야 하지만 여행만큼은 꼭 하라고 합니다.

전인구저자의 <세븐>은 투자를 하는 자세와 방법을 총망나한 느낌입니다. 투자에 대한 정신자세와 방법, 성공투자를 결정하는 7가지 생각법 등 도대체 부자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준비를 해야하는지 필요한 요소들만을 다양하게 모아두었습니다. 주식에서 부동산까지 알아할 요소들, 역발상투자나 현금흐름을 어떻게 활용할지도 적어두었습니다. 부와 성공을 지속하는 방법으로 읽고, 배우고 쓰라고 디테일한 부분에서 책고르는 법까지 신경을 씁니다. 사실 이 모든 것을 실천하기는 힘들겁니다. 한두가지라도 자신의 인생의 죽어도 지킨다는 강인한 목적으로 투자를 한다면 저자처럼 경제적 자유를 얻지는 못할지라도 굻지는 않을 겁니다.

이번 팬데믹에 돈을 번 업체들이 꽤 있습니다. 한쪽에서는 거리두기로 손해를 봤는데 배달업은 성행을 하고 손소독제, 마스크업체는 대박이 났습니다. 100원짜리 마스크를 한동안 3000원씩 판매를 했고 공적마스크라는 이름으로 1500원에 판매를 한동안 쭉했죠. 제가 아는 지인도 마스크공장을 하는데 벤츠s클라스 뽑으셨네요. 중요한 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마스크공장을 새롭게 차리고 손소독제를 새로 만들면 시간이 늦죠. 저자가 이야기하는 7가지의 경제적 자유를 얻는 비밀을 평소에 철정히 준비를 한후에 기회가 오기를 기다려야 합니다. 분명한 건 인생에서 3번은 아니더라도 1번은 오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성공은 멀리있지 않다'라고 저자는 자신감있는 이야기하는 걸 겁니다.

본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주관적인 리뷰를 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