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우리 4명 다 같이 한번 모여서 술이나 한번 마시세

동생이 오늘도 형에게 서운한 듯이 말하고 있었다.

야 지금 마시고 있잖아 맥주

형은 손에든 맥주병을 입에 대며 말하고 있다.

아니 이제 마시는 거요, 다 같이 우리 4명이서 모여서 제대로 마셔야지 안 그래요 형

그래 그것도 좋지

갑자기 나한테 말을 넘기는 동생이었다. 동생은 예전에도 모이는 것을 좋아했었다.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기보다 다 같이 모여 웃고 떠드는 걸 좋아하는 동생이었다. 그리고 이제 사는 애기하면서 마실 때 됬다는게 동생의 주장이었다. 이제 내가 23살 형은 31살 동생은 22살 그리고 술이 몸에 맞지 않아 입에도 대지 않는 24살 형 이렇게 지금 모여 있다.

나는 먼저 넘어간다.”

내형 조심히 들어가요

어 가라

형 언제한번 시간 맞추세

24살인 형이 넘어갔다. 나랑 31살 형은 가라고 안사하고, 22살 동생은 다시 만나자하고 인사한다. 생각해보니 다시 만나자하는 인사가 너 멋있는 듯하다.

형 언제 시간돼 시간내보라니까

그럼 첫눈 올 때 시간 내볼까

여전히 다 같이 마시자는 동생이었다. 언제나 추진력하나는 알아 줘야 한다니까!

그러나 형은 주머니 사정이 녹록하지 않은지 말을 돌린다. 아무리 나눠서 계산하자 해도 더 내는 형이니 말이다.

예전에는 시간나면 만나는 거고 놀러가는 거였는데 아직 스무살, 서른살 초반들인데 시간 맞추기들이 어렵다. 언제쯤 돼야 아무 생각없이 옛날처럼 만날 수 있나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