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잔 공복 효소주스 - 20kg 감량 15년 유지 주스 다이어트
후지이 카에 지음, 유가영 옮김 / 터닝포인트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보다 엄청나게 불어난 몸무게 때문에 짜증이 저절로 난다. 물론 운동 부족도 있겠지만 먹는 방법을 개선, 운동과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보지 않을까해서 다이어트에 관한 책들도 어지간히 많이 보았다. 작년 해독 주스 다이어트가 텔레비전에서 소개되면서 많은 여성들에게 획기적인 선풍을 불러일으켰다. 나 역시도 책을 읽어볼 정도였으니까.

해독 주스가 정해진 재료가 분명히 있다. 양배추, 토마토, 당근, 브로콜리, 사과, 바나나를 주스로 만들어 마시는 것이다. 1일 1잔 공복효소 주스는 재료의 제한을 두지 않고 생과일, 생채소로 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방법이다. 과연 체중 감량을 할 수 있을까? 사람마다, 체질에 따라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겠지만 책에서는 효소 주스의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 물질이 변비, 피부트러블, 스트레스에 효과적이며 날씬한 몸을 만들 수 있다고 한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기본 재료에 좋아하는 재료를 같이 믹싱하면 된다. 부드러운 맛을 원할 때 두유나 유제품을 첨가해도 된다. 맛있는 주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만 신경쓰면 된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고른다. 과일은 숙성된 것을 고른다. 만들고 바로 마신다. 위가 텅 비었을 때 마신다. 몇 잔을 마셔도 괜찮다. 특별하게 신경쓰면서 만들어야 할 것이 없으니 이만하면 집에서 충분히 만들어 먹을만하다고 생각된다.

이 중에서도 요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여주와 오렌지로 만든 여주 주스가 너무 좋았다. 사실 여주는 씁쓰래한 맛 때문에 갈아마시기가 좀 힘든데 오렌지를 갈아 만들어 먹으면 먹을만한다다. 오렌지를 스퀴저로 짜고, 여주는 씨와 속을 제거하여 한 입 크기로 잘라 소금에 주물러 씻은 후 짠 오렌지즙과 손질한 여주를 믹서에 넣고 갈면 된다.

작년 집에서 거진 1년에 걸쳐 식초가 만들어졌다. 한방울 맛을 보았는데 완전 성공이었다. 몸에 좋은 식초를 이용하여 주스를 만들어 먹는 방법도 책에 들어있다. 바나나 1개와 우유 100ml, 흑초 1큰술을 믹서에 넣고 갈아 마시면 된다. 또한 토마토와 같이 흑초를 믹서에 넣고 갈아 마셔도 좋다. 

  

 

책에 들어있는 주스를 살펴보니 170여가지나 되었다. 모두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방법이니 많이 활용해보면 좋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