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문장 그만 쓰는 법 - 어휘, 좋은 표현, 문장 부호까지 한 번에
이주윤 지음 / 빅피시 / 202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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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읽고 느낀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부터 느낌이 온다. 이건 그냥 맞춤법, 문법 잡는 책이 아니라, 내가 매일 쓰는 한국어를 현미경으로 들여다보게 만드는 언어 감각 교정기 같다. 우리가 아무렇지 않게 쓰던 ‘널널하다, 놀래키다, 넉넉하다’ 같은 표현들이 실제로는 사투리거나 어색한 말이라는 걸, 이 책은 재미있는 예시와 비교표로 하나씩 보여준다. 덕분에 “아, 나도 글 쓸 때 이렇게 쓰고 있었는데….” 하는 민망함과 동시에 묘한 쾌감이 따라온다.

좋았던 건, 이 책이 “틀렸어요” 하고 혼내는 식이 아니라 “이렇게 바꾸면 더 자연스럽고 멋져져요”라고 살살 설득하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같은 단어를 반복해서 문장이 지루해질 때 어떻게 치환하면 좋은지, 사투리 느낌을 살리면서도 글이 가볍게 흐트러지지 않게 쓰는 법, 대화체와 서술을 오가면서도 리듬을 잃지 않는 방법까지, 전부 실제 문장을 고쳐가며 보여줘서 읽는 내내 손이 근질근질해진다. 당장 내 원고를 열어 ‘놀래키다’를 ‘놀라게 하다’로, ‘널널하다’를 ‘여유가 있다’로 고치고 싶어진다.

무엇보다 이 책의 미덕은, 언어에 대한 애정이 진하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문장을 더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가 아니라, 말 한마디 한마디가 가진 힘을 존중하는 마음이 바닥에 깔려 있다. 그래서 읽고 나면 괜히 평소 메신저에 쓰던 말투도 한번 더 고쳐 쓰고 싶고, 다음 문장을 쓸 때 잠깐이라도 멈춰 서서 “이 단어가 진짜 내가 의도한 느낌이 맞나?”를 생각해 보게 된다. 글을 업으로 쓰는 사람이라면, 이 책은 선택이 아니라 약간 필수 교양처럼 느껴질 거다.

정리하자면, 〈이상한 문장 그만 쓰는 법〉은 화려한 글쓰기 비법을 약속하는 책이 아니라, 이미 내가 가진 문장을 한 단계 맑고 또렷하게 업그레이드해 주는 실전용 언어 세공 도구다. 읽고 나면 문장이 눈에 밟히고, 눈에 밟히는 만큼 내 글이 조금씩 더 나아지는 걸 느끼게 된다. 그러니 다음 문장을 쓸 때, 이 책을 한 번 떠올려 보도록 노력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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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소의 에밀 메이트북스 클래식 26
장 자크 루소 지음, 강현규 외 옮김 / 메이트북스 / 202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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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을 지원받아 직접 읽고 느낀 점을 작성한 글입니다**


루소의 에밀 (메이트북스)을 읽으면서, 아이를 키우는 내 마음이 조금은 편해졌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고생이 된 아이가 사춘기로 제멋대로 굴 때마다 ‘내가 잘못 키운 건 아닐까?’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마음이 컸다.

어릴 때는 그냥 마음대로 뛰어놀게 두고, 아이가 하고 싶은 걸 존중해주면서 자유로운 성장만을 믿었다. 그런데 점점 크면서 스스로의 길을 찾으려 분투하는 모습을 마주할 때면, 내가 너무 내버려 둔 건 아닌지 뒤돌아보게 되었다. 불안이 엄습해 오고 때로는 아이와 싸우고 뒤에서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그리고 어느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을 펼치면서 루소가 말하는 ‘자연으로 돌아가는 교육’이 어쩐지 나와 많이 닮아 있구나 싶었다. 아이가 보고 듣는 대로 느끼고 경험하도록 기다리는 것, 그게 잘못이 아니라고 위로해주는 목소리 같았다. 하지만 자유라는 것이 그냥 내버려 두는 것과는 다르다는 점도 알게 됐다. 아이가 직접 부딪치고 실수도 하면서 자라야 진짜 자기 자신의 힘을 키울 수 있다는 말이 뼈아프게 와닿았다.

사춘기 아이를 볼 때는 매번 마음이 흔들린다. 제 뜻대로 따오는 모습에 가끔은 화도 나고, 왜 내 뜻대로 되지 않을까 속상하기도 하다. 루소는 이런 시간도 성장의 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내 역할은 그저 지켜보는 것, 절박하게 조언하지 않아도 아이가 결국 자기만의 길을 찾아 어른이 된다고 믿어보라 한다.

책을 덮으며 가장 큰 위로는, 부모도 완벽하지 않아도 된다는 사실이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아이가 실수하면서 커가는 걸 묵묵히 곁에서 지켜봐 주는 게 내 몫이었다. 아이가 논다고 걱정하지 말고, 오늘도 잘 살고 있다는 것을 믿으라고, 에밀이 조용히 내 마음을 다독여 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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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Here - 러쉬노벨 로맨스 310
코노하라 나리세 지음, 스즈키 츠타 그림 / 현대지능개발사 / 201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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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눈물 한바가지 짰네요. 감정선이 사람 환장하게 만드네요.퓨ㅠㅠㅠ 볼품없는 수한테 매달리는 공... 진짜 너무 처절해서 소름끼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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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만나는 아즈텍 신화 - 국내 최초 나우아틀어 원전 기반 아즈텍 제국의 신화와 전설 드디어 시리즈 9
카밀라 타운센드 지음, 진정성 옮김 / 현대지성 / 2025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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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책은, 의외로 고전적인 주제인데도 시선을 끈 디자인을 가진 책을 소개하겠습니다.

『드디어 만나는 아즈텍 신화』는 고대 멕시코의 전설과 신화 이야기를 다루고 있지만,

그 내용보다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건 표지 디자인입니다.

복잡하고 신비한 세계를 다루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표지는 오히려 따뜻하고 차분한 색으로 독자를 맞이합니다.

딱딱한 학술서라기보다는, “어서와, 아즈텍은 처음이지?” 하고 손을 내미는 듯한 첫인상이에요.


책 소개

『드디어 만나는 아즈텍 신화』

저자 | 카밀라 타운센드

출판사 | 현대지성성

이 책은 고대 아즈텍 제국의 신들과 인간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신화서입니다.

하지만 그 이야기를 담은 표지는 놀라울 만큼 정갈하고 따뜻합니다.

마치 오랜 유물을 현대의 감각으로 세탁한 듯, 옛날의 질감과 지금의 심플함이 절묘하게 섞여 있어요.


디자인

배경은 따뜻한 아이보리색입니다.

그 위에 갈색의 계단형 피라미드가 중앙에 자리하고,

그 뒤를 아치 모양의 문이 감싸고 있어요.

마치 “신전으로 들어가기 직전의 현관”처럼 보이죠.

좌우에는 귀엽고 고풍스러운 아즈텍 신들의 상징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

토끼, 독수리, 재규어, 바람, 비, 뱀 등.

이 도상들은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고 정렬되어 있어서

‘신화’ 속 질서와 균형을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제목은 짙은 남보라색 글씨,

그 아래는 부드러운 라벤더 장식무늬,

상단에는 주황과 파랑 리본띠가 걸려 있어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죠.

글자체는 읽기 쉽고 깔끔하며, 제목이 중심을 단단히 잡고 있습니다.



디자인 관점에서의 감상

『드디어 만나는 아즈텍 신화』의 표지는 <고대와 현대의 손잡음>이에요.

금빛 대신 부드러운 베이지, 강렬한 원색 대신 자연스러운 톤 이것이 바로 현대적 ‘복고’의 방식이죠. 그 시절 신화를 전하지만, 그걸 읽는 건 지금의 우리니까요. 표지는 독자에게 말합니다.

“이건 먼 나라의 신화지만, 너도 쉽게 읽을 수 있어.”


그래서인지 처음부터 부담스럽지 않고,

‘신화서=어렵다’는 고정관념을 깨버립니다.

피라미드가 중앙에 자리한 이유도 명확해요.

모든 이야기의 중심은 인간이 아니라, 신과 인간이 만나는 문턱이라는 걸 상징하거든요.



공감

표지를 보고 있으면,

왠지 모르게 고대 신전 앞에서 사진을 찍는 여행자가 된 기분이에요.

화려하지 않지만 오래 보아야 예쁜 — 그런 디자인.

손끝으로 책을 만질 때 느껴질 질감까지 상상되죠.

‘디자인’이라는 게 단순히 예뻐 보이는 게 아니라

책이 가진 성격을 한눈에 전달하는 언어라면,

이 책은 아주 정확한 문장으로 말하고 있어요.

본문은 고대 문명서를 닮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읽기 편해요.

배경은 미색 톤이라 눈이 피로하지 않고,

글씨는 크기가 적당하고 선이 부드러워 문장이 자연스럽게 이어져요.

중간중간 들어간 일러스트와 지도, 고문서 이미지들은

단순히 장식이 아니라 글의 이해를 돕는 시각적인 설명 역할을 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테노츠티틀란 피라미드 그림은 문명의 중심이자 신성한 의식을 상징하면서

‘아즈텍 세계관의 리듬’을 눈으로 느낄 수 있게 해줘요.

‘한걸음 더’ 코너처럼 여백을 활용한 박스 디자인도 참 좋아요.

본문에서 잠시 쉬어가며 추가적인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책을 읽는 느낌이 아니라 전시를 관람하는 기분이 들어요.

이런 구성 덕분에 전체 페이지가 마치 박물관의 패널처럼 느껴져요.

특히 목차 디자인은 시각적으로 깔끔하고 이해하기 쉬워요.

각 장이 문명의 흐름에 따라 배치되어 있어서 단순한 목록이 아니라 ‘역사 지도를 넘기는 느낌’을 줘요.

색 구분과 시리즈 넘버의 통일성도 좋아서 책 전체가 하나의 시각적 여정처럼 느껴져요.

“나는 신화지만, 낡지 않았다.”



종합

『드디어 만나는 아즈텍 신화』는 단순히 읽는 책이 아니라 <보는 책, 체험하는 책>이에요.

디자인이 본문을 이끌고, 본문이 다시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어요.

글과 그림이 서로를 보완하면서 독자는 단순한 독자가 아니라 탐험자가 되는 기분이에요.

표지가 신전의 입구라면, 본문은 그 안의 벽화예요.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새로운 문명이 나타나고, 각 문양과 여백은 고대인의 숨결을 닮아 있어요.

너무 재미있게 시각적으로 받아들일수있는 아즈텍 신화.

학생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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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책] [고화질] [체리콕] 개변태 군은 지배당하고 싶어
유 / 넥스큐브 / 202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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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내가 뭘본거냐...젠장.
내용이 아예 없네...ㅠㅠㅠㅠ
뭔가 지배받는것도 하는것도 어설퍼미치겠다...
돈이 몹시 아까움! 구매한걸 후회함..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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