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분 어린이 헤어 커트 - 엄마가 손질하는 우리 아이 헤어 행복을 수놓는 DIY 시리즈 5
ZUSSO KIDS 지음, 김민정 옮김 / 니들북 / 2014년 6월
평점 :
품절


형편상 미용실에서 커트하는 비용을 아끼기 위해서 , 5학년인 딸아이의 머리카락을 아직도 집에서 잘라주고 있습니다.

도구는 오래된 분무기와 다이소에서 구입한 4천원짜리 커트가위와 3천원짜리 틴닝가위가 고작이지만 말입니다.

 

그렇게 말하면, 누군가는 내가 미용기술이 좀 있나보다.. 하겠지만, 기술보다 더 중요한건 사랑과 정성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저는 철저하게 단발머리에만 자신이있고 약간만 머리끝 모양을 내는것도 사실 자신이없습니다.

한번씩은 무리하게 시도를 했다가 딸아이로부터 원성을 사기도 하고말입니다.

 

그런 저에게 이번에 만난 15분 어린이 헤어커트는 가정용 커트기술을 전수받는데 무척 유용했습니다.

일본인 저자로 일본아이들의 헤어를 담고 있어서 한두가지 부담스러운 스타일도 있었습니다만, 대부분 우리나라 아동들의 기본머리스타일을 담고 있어서 잘 배워두면 조카들 머리까지 싹다 정리해줄수 있겠다 싶습니다.

앞머리커트에서부터 , 레이어드커트, 짧은 쇼트, 머시룸스타일까지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방법들-

섀기를 넣는 가위질까지 구체적인 방법을 사진에 담아놓아 아주 쉽게 커트를 배울수 있었습니다.

 

특히 저는 우리나라에서 바가지 머리로 통하는 머시룸 스타일이 가장 마음에 들었는데요..

5학년인 딸아이에게 그머리를 해줄수도 없고.. 집에 꼬맹이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하는 마음까지 들더군요.

측두부, 사이즈, 톱, 앞머리,뒷머리, 마무리 커트- 커트의 모든 비법이 담긴 책이라해도 좋겠네요.

 

정말 뻥을 조금 쳐서 이 책 한권이면 커트전문 미용실을 차려도 될것같네요 ^^

물론 피나는 수련과정이 필요하겠지만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