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논술 2014.5
우등생논술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4년 4월
평점 :
품절


초등학교 5학년인 딸과 함께 우등생 논술을 매월 즐기게 된것도 2년이 넘어갑니다.

우논은 초등학생들이 직접 기자로 참여하여 아이들의 수준에 맞는 주제를 기사와 토론으로 싣고 있어서

교과서와 방대한 인터넷과 tv 에서는 자세히 배우지 못하는 시사적인 문제들에 관심을 가질수 있어 참 좋은 잡지인것 같습니다.

딸아이가 우논 매니아라는것이 기쁘네요. 즐겁게 잡지를 읽으면서 시사상식은 물론 사고습관, 독서습관이 자연히 길러진다는 1석 3조의 효과를 보고 있는 셈이니까요!!

가정의 달인 이번호의 특집은 '가족 구성이 달라졌다' 였지요.

나홀로 가족도 늘어나고, 사회적으로 한부모가정과 조손가정이 늘어나는 추새에서 가족구성원을 바라보는 '편견' 이 많이 사라지길 소망해봅니다.

저도 한부모 가정으로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아빠가 없는것이 자칫 아이들 눈에 흠이 되고, 그런이유로 아이가 상처를 받지 않을까 늘 생각해오던 부분이라 가족구성원에 대한 주제는 참 신선하고 좋았습니다.

특히나 이번호는 어린이날 특집이라 선물대잔치가 펑펑 쏟아지는걸 보면서, 아유~ 우리에게도 작은 행운이 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이 들었죠 ^^

삼촌따라 세계여행을 통해 지구촌 이웃을 엿보고, 토요식당에서 소개하는 쉽고 간단한 요리를 따라해보는 즐거움도 쏠쏠했습니다.

매월 다양한 주제꺼리로 아이들의 시사,상식의 지평을 열어주는 우논~!

읽는 기쁨과 더불어 쏟아지는 선물보따리의 기쁨까지~

완전 짱입니다!

논술 실력이 하루아침에 길러지는게 아니므로, 꾸준히 논술잡지를 통해서 다양한 주제로 생각을 증폭시켜 주는것이

우리 엄마들의 역할이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