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 수학 B형 5개년 수능기출문제 유형탐구 - 눈으로 읽는 세상을 바꾸는 공부법, 신수능 대비 2014년 크로스 수학 2014년
김의중 지음 / 가나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때 전자공학을 전공하면서 공업수학과 미분적분을 바탕으로 모든 과목을 풀어야하는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4년을 꿋꿋하게 견디고 졸업을 했는데요, 요즘들어 딸아이 수학을 봐주려고 책을 들여다보면 ' 어 예전에는 이런문제를 어떻게 풀었더라..' 하고 갸우뚱할때가 많습니다.

이 문제지를 선택할때도 크로스 수학 A유형이 있고, B유형이 있는데 어떤걸 선택해야 할 지 망설였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지를 잘 살펴봐도 수능 수학의 유형이 어떻게 다른지도 잘 모르겠고, 다 비슷비슷한것처럼 보이는데 이렇게 유형별로 분류를 해놓은것을 보면 뭐가 달라도 다를텐데 말입니다..

이 문제지의 저자는 인사말머리에 수학을 잘 하는 방법이 두가지 있다고 하죠.

첫째는 무작정 많은 문제들을 열심히 푸는 방법이고요.

두번째는 적당히 문제를 골라서 그 문제들만 열심히 반복해서 푸는 방법입니다.

저자는 두번째 방법을 강조하면서, 암기가 아닌 이해를 (완벽한 이해는 완벽한 암기를 통해서 나온다고 하면서요) 통한 학습을 강조하고 있지요.

저도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한페이지에 한 두 문제씩 짧고 간결하게 여백을 많이 띄우면서 구성되어있던점이고요..

그리고 답안지가 뒷쪽에 부록으로 첨가되어있는것이 아니라, 문제와 답을 같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러고보니 '눈으로 읽는' 이라는 수식어는 바로 이런걸 얘기하나 봅니다.

처음에는 연필로 문제풀이를 해보고, 풀이를 통해 이해를.. 이해를 통해 문제 유형을 암기하고 또 반복해서 푸는과정에 완벽한 이해를 하다보면, 나중에는 눈으로 문제를 보고 눈으로 답을 읽어낼 수 있는 정도로 수학을 공부해야 한다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챕터마다 저자의 과외, 강의 노하우를 살려 '세상을 바꾸는 공부법 100선' 을 하나하나 풀어놓은것들을 따라 읽다보니

공부길이 더욱 선명해지는것 같습니다.

대학을 졸업한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지레 수학문제에 겁을 먹었는데, 좋은 문제지를 만나고 보니 제가 먼저 공부해서 딸아이의 좋은 선생님이 되어야 겠다는 자신감이 확신이 제대로 서지내요 ^^

B유형을 다 보고나면 A유형도 주문해서 공부해야겠어요. 이 문제지에 수록된 수능기출문제를 반복해서 풀다보면 막막했던 수학도 답이 나오지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