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그리스 신화 4 - 오디세우스의 모험 어린이 고전 첫발 1
휴 럽턴.다니엘 모던 글, 크리스티나 발릿 그림, 원지인 옮김 / 조선북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딸아이가 도서관에서 빌려온 만화 그리스로마 신화를 재밌게 읽기에 집에 구입해 주었더니

책이 너덜너덜 해지도록 읽고 또 읽고 하는것을 보면서 그 후로도 신화와 관련된 책들을 종종 구입해 주었습니다.

그러니 우리아이에게는 첫 그리스 신화는 아닌셈이지요.

그렇지만 이책은 지금까지 읽어온 '만화'로된 신화를 처음 글책으로 만나는데 의의가 있었습니다.

신화에 대한 저의 느낌은 ' 말도 안돼 ' 인데요..

(왜냐면 신화는 제우스를 중심으로 일단 가족구도도 그렇고 이건 완전 막장, 불륜, 강간, 존속살인, 근친상간등 반인륜적이고 패륜적이고 말도 안되고 뻥도 너무 심하다는 인식을 갖고 있어서지요)

아무래도 다 커서 머리에 시근이 들고 난 후에 신화를 읽어서 그런가 봅니다.

그런데 저희 아이는 이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참 재밌어하고, 그 외우기도 힘든 가족구도와 이름을 줄줄 읊어대니 참으로 놀랍더군요.

다행히 이책에는 그런 패륜적인 관계와 구도는 등장하지 않습니다.

오디세우스의 모험을 중심으로 객관적인 지도 자료와 명화를 제시하며 마치 이게 신화인지 실제로 있었던 일인지 착각하게 만들기까지 하네요.

트로이아에서 건져올린 신화이야기로 가득찬 이 책에는 트로이전쟁에 얽힌 트로이의 목마이야기, 외눈박이 폴리페모스의 짝사랑, 세이렌의 유혹, 일리아드 오디세우스까지 상식의 지평을 넓혀줄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있습니다.

어느 화풍인진 모르겠지만 그림의 색채가 참 이뻐서 책 한권이 작품같습니다.

만화 그리스신화를 통해 신화를 줄줄 꾀는 아이들이 읽으면 더 재밌을것 같습니다.

저는 이름 외우다가 그사람이 그 사람같고 해서 많이 헷깔렸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