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히어로와 숫자 도둑 수학 도시 시리즈 1
카렌 퍼렐 외 지음, 톰 커 그림, 유윤한 옮김 / 조선북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수학도시에 숫자를 싫어하는 숫자도둑이 숫자를없애려고 마을에 찾아온다.

하지만 눈치챈 매스히어로가 도시를 지키기위해 시장을 돕고 그 악당을 물리치는 이야기다.

줄거리를 짧게 요약하자면 이렇다. 두건을쓴'두건맨'이몰래 광선총으로 숫자를 지워가고있는데 그걸 아무도보지 못했다.

그의 이름은 에이서 이레이저.그는 시장이되어 숫자를 다 지워버리려는 계획을 세우고있다.

그런데 그가 사소하게 여겨 실수를한게있다. 자신을 보던똥개가 매스히어로와 관련이있다는것을 몰랐기 때문이다.

매스 히어로는 똥개'멍그렐'의 부름을받고 시장을 도우러갔다.이 매스히어로는 일렉서스.(어림우먼)와매버릭.(만능 측정맨)이다.

매스 히어로는 계속 두건맨에게 당해서 꾀를냈다.5로 박람회를이 연것이다. 에이서는 안으로 들어가서,5가보이자 순간 역겹다는

생각이 들었다.그리고 그는 숨어서 품속에서 초강력 지우개 광선총을 꺼냈다.하지만 그가 조준하려고 한 순간,잡혀버리고 말았다.

사람들은 시장이 두건맨의 실체가 에이서라는걸보여주자,깜짝 놀랐다.사람들은 에이서를 향해 한마디씩했다.

"에이서,너를 체포한다."결국 에이서는 잡혀가고말았다...라는 이야기다.

수학의 어림과 미터법이 어려웠는데 주인공 매버릭과일렉서스가미터법,어림,시간,측정을하면서 에이서를 물리쳐서 잘 알게 되었다.

역겨워! 이 모든 행복한 사람들! 이 모든 흥분!이게 다 그 바보같은 낡은숫자 5 때문에 생긴 일이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