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랑 같이 해 볼까? 창의적 문제해결 수업 HowHow 3
마르틴느 라퐁.카롤린느 라퐁 글, 알리즈 망소 그림, 이은정 옮김 / 내인생의책 / 2013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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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how how 시리즈를 두권 접해 읽으면서 유아에서 저학년을 대상으로한 괜찮은 동화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요즘 형제없이 자라는 아이들이 늘어나면서 , 함께한다는것, 남을 배려하는 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울 기회가 많이 줄어

자칫 아이들이 독단,독선적인 성형이 될 소지가 많아졌지요.

내 취향과 다른것은 안좋은것이라고 판단을하고, 내 기준과 다른것은 잘못된 것이라고 판단하면서

타인의 실수를 너그럽게 받아들이지 못하고, 오직 자기자신만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협동보다는 차라리 혼자가 더 낫다고 말하기도 하지요.

 

물론 그런 행동이 나쁘다고 말할수는 없습니다.

단지 협동의 즐거움, 협동이 주는 미덕을 알지 못할 뿐이지요.

 

이 동화에서 캐시는 친구 크랙의 생일파티 준비를 혼자 준비하겠다고 합니다.

누크와 피치는 그런 캐시를 도와서 함께 파티를 준비하고 싶지만, 캐시의 기준에서는 누크와 피치가 도와주는것들이 하나도 마음에 들지 않지요.

결국 시무룩해진 누크와 피치를 두고, 캐시는 혼자 준비를 해보려하지만 시간은 속절없이 가고 혼자서는 준비하기가 버겁다는걸 알아채지요.

캐시는 누크와 피치에게 무작정 불만을 가졌던 것들에 대해서, " 이런부분은 이렇게 해주면 좋겠어" 라고 구체적으로 자신의 의사를 말하면서 함께 하자고 합니다.

 

동화를 읽으면서 아이들이 협동의 가치와, 감정을 말로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캐시를 통해 배울수 있길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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