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믹 꿈꾸는 다락방 2 : 친구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ㅣ 코믹 꿈꾸는 다락방 2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처음에는 매사에 소심하고 자신감 없어하는 초등학교 3학년 딸아이가 읽고 용기를 얻을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책을 권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책은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불끈불끈 자신감을 샘솟게 만드는 책이군요!
책을 읽으며 문득 어린시절을 떠올려보니 나도 주인공 현이처럼 친구사귀는데 늘 두려움을 가졌던것같습니다.
뿐만아니라 난 뭘해도 못해, 나같은게 무슨.. 이라는 생각이 무의식속에 늘 도사리고 있었지요.
그런데 그것이 회색바이러스의 감염이라는 사실도 모른채, 그모습이 원래 나인냥 단정짓곤 했습니다.
그런데 더 불행한것은 지금의 내모습은 마치 의식을 가진 진화된 회색바이러스 처럼 그러한 부정적인 VD를 딸아이에게 감염시키고 있다는것을 깨달았습니다.
엄마 마음에 내 자식이 좀더 잘해주었으면 하는 바램, 좀더 열심히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
계획성있고 똑부러지고 부지런한 아이였으면 하는 바램을 오히려 남과 비교하고, 잘 못하는걸 더 부각시키면서
아이가 열등감을 느낄수 있는 말들만 골라서 끊임없이 퍼부어 대고 있는 제 모습은 이 책속 회색바이러스의 다름이 아니었습니다.
난 왜 그런 바보같은 생각과 바보같은 말로 딸아이를 회색바이러스로 만들고 있었을까요.
못하는 면을 얘기하면서 야단을 치면, 야단맞지 않기위해서라도 개선하려고 노력할거라고 생각했던 걸까요?
하지만 그런 제 생각은 틀렸습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서처럼 에너지가 곧 물질이듯이, 생생하게 꿈을꾸고 노력하면 이루어 진다는 R=VD 공식에 따라 저는 오히려 아이의 꿈을 막고, 부정적인 꿈을 꾸도록 유도하고 있었던 거지요.
누군가는 '긍정적인 마인드'의 힘이란 너무 당연한거 아니냐고 말할지는 모르겠지만
다들 아는 얘기가 오늘에서야 이 만화책을 보면서 가슴에 팍 박혀버렸네요.
앞으로 스스로 다락방 요원이 되어, 제 자신에게도 아이에게도 긍정의 VD 가 힘을 발할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