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실무에 힘을 주는 한글 2007 회사실무에 힘을 주는 오피스 시리즈 2
이소연 지음 / 정보문화사 / 200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꾀 오랫동안 직장생활 (사무직) 을 해왔지만, 업무자체가 기존에 만들어진 문서에 내용만 덫입히는 정도다 보니 문서만들일이 잘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아주 가끔 새롭게 만들어야 할 문서를 만드는데조차 지레 겁을 먹고, 횡설수설하게 되는일이 반복적으로 생기면서 이참에 한글2007을 한번 정복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이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거의 모든 문서가 한글로 작성되어 저장되고, 주고받는것처럼 한글2007은 대중적인 툴인만큼 그 기능을 숙지시키기 위한 책들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었습니다.

찾아보니 회사에 굴러다니는 책도 몇권 되기에 책값도 아낄겸 처음엔 아무책이나 붙들고 기능을 숙지하는데 정성을 쏟았죠.

하지만, 막상 실전에서 써먹으려하면 페이지를 뒤적거려가면서 기능을 찾아 헤매이게 되면서 , 오히려 실전의 문서를 만들면서 기능을 익힐수 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며 도서관에서 2007관련된 다양한 책을 살펴보았습니다.

 

결국 만나게 된 이책은 저에게 지금까지 2007에 관한 모든 갈증들을 해소시켜줄수 있었고, 빌려보는 기간이 길어지면서 아예 곁에두고 반복해서 내용을 따라해보는게 낫겠다싶어서 한권 구입하게 되었죠.

오직 기능위주의 설명에서 벗어나, 첫페이지부터 마지막페이지까지 실제 문서를 만드는과정을 사진과 설명을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며 배울수 있도록 제작되어있죠.

열의를 가지고 잘 따라하다보면 실력이 쑥쑥 느는것은 시간문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완전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