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멍탐정 셜록 본즈 : 사라진 왕관 사건 ㅣ 멍탐정 셜록 본즈
팀 콜린스 지음, 존 빅우드 그림, 이재원 옮김 / 사파리 / 2025년 2월
평점 :

명작 셜록 홈즈의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동물 버전의 <멍탐정 셜록 본즈> 시리즈는 원작 캐릭터의 특징과 매력을 잘 살려서 새로 탄생한 캐릭터 셜록 본즈(강아지)와 캣슨(고양이)을 만날 수 있다! 찰떡같이 잘 지은 캐릭터 이름이 이 책을 더욱 읽고 싶게 만든다. 게다가 본즈에 대항하는 모든 악독한 범죄의 근원에 있는 인물 모리"쥐"티까지 등장하여 원작에서 느낀 전율과 추리가 주는 짜릿함을 어른과 어린이가 모두 즐겁게 즐길 수 있다!

이 책은 맨체스트 픽션 시티 상과 링컨셔 청소년 도서상을 수사한 영국 작가 팀 콜린스에 의해 쓰였고 존 빅우드의 삽화로 그 매력이 더해졌다. 번역가 이재원의 맛깔나는 번역으로 이야기의 흐름을 원작의 느낌을 살려 잘 따라갈 수 있다.
1편 사라진 왕관 사건에서는 영국 왕실에서 여왕의 왕관과 보석이 사라지고 이를 수사하게 된 본즈와 캣슨이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담는다. 이야기의 시작부터 여러분은 능동적으로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는데 바로 캣슨의 관심을 끈 사건을 신문 기사로부터 찾는 퀴즈를 통해서다.

퀴즈를 풀고 나면 그 후의 이야기에 집중하지 않을 수 없다. 다른 그림 찾기, 숨은그림찾기, 더하기, 곱하기, 도형 찾기, 퍼즐 찾기, 암호 풀기 등의 미션을 해결하면서 이 사건의 용의자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 과정까지 이르기 위해 독자들은 능동적으로 문제 해결에 참여하여 본즈와 캣슨을 도울 수 있다. 단 하나의 퀴즈도 비슷한 유형이 아닌 새로운 유형의 문제라서 아이 뿐만 아니라 어른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만난 사라진 왕관 사건의 용의자는 바로 푸들 몰리, 토끼 토비, 회색 고양이 애슐리, 세인트버나드 젠킨스...과연 이 중 범인은 누구이며 멍탐정 셜록 본즈와 캣슨은 모리쥐티와 어떻게 재회하며 또 어떤 사건이 벌어질까?

명탐정 아니죠! <멍탐정 셜록 본즈> 시리즈!
퍼즐과 추리를 해결하며 멍탐정 본즈와 캣슨이 되어서 사건을 해결하는 매력에 빠지고 싶은 독자에게 사파리 출판사의 <멍탐정 셜록 본즈> 시리즈를 강력하게 권한다!
다양한 사고력 문제와 집중력이 있어야 하는 두뇌 티져 문제들을 통해 내 생각 근육이 발달하고 두뇌가 훈련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초등추리물 #사파리 #팀콜린스 #존빅우드 #이재원옮김 #멍탐정셜록본즈 #셜록본즈 #캣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