려마똥 별 소동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12
김병덕.강희영 지음, 곽윤환 그림 / 현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려마똥 별 소동...ㅋㅋ

제목에서 부터 글자를 재조합해야하는 난이도가 있는 재밌는 유아를 위한 그림책이 나왔네요.



알이알이 호기심그림책 12권으로 오랫동안 사고력, 창의력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힘써 온 교육 전문가들이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 만든 그림책인데요.

​아이들의 다양한 사고력을 발달시키는 책들이 참 많은데요. 이 책은 부분에서 전체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파악한 각각의 정보를 모아서 해석하고 추리하고 파악하는 종합적인 사고력을 키우는데 아주 좋은 책이에요. 




우주의 어딘가에 아주 작은 려마똥 별에서 살고 있는 아이가 지구에 오면서 신기한 것들을 처음 보게 되면서 자신이 파악한 정보로 상대를 추론해나가는 우리 아이들에게 추론 능력을 길러주는 책인데요.





 



예전엔 지식이라는 것이 앎에 혹은 알고있는 양적인 부분에 초점이 맞추어졌다면 요즘은 모든 정보가 범람하고 있는지라 손만 까닥하면 정보든 지식이든 금방 취할 수 있는 시대가 되어 버렸어요. 그러다보니 백과사전식의 지식은 백과사전들이 사라져가듯 중요하지 않아졌구요.


누가 그 정보를 핵심사항만 골라서 자기 식으로 파악하느냐..그리고 그 파악한 것을 토대로 해서 정보사회에 강자로 군림하게 되는 거죠.





 



취합한 정보를 자기 식으로 요리하고 자기화시킬 수 있는 능력..본질 적인 것을 파악하기...이런 능력이 정말 중요한 능력이고 고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는 능력인거죠. 이런 세태에 걸맞게 유아책들도 단순 정보만을 주는 백과사전서보다는 이렇게 능동적으로 생각을 종합하고 추리해서 자기식의 정보를 만들어 나가는 책들이 점점더 우리 아이들의 사고력을 키워주는 데 핵심을 담당하게 되는 거 같네요.








 


하나 하나 퍼즐 풀 듯 풀어나가는 유아들의 귀여운 몸짓이 떠올라서 책을 보며 절로 미소가 지어지는 데요.






 


형태에 대한 다양한 추론 력..그리고 원과 직선 곡선 등에 관한 도형에 인식...이런 것들을 종합하여 추리하고 차이점도 배워나갈 수 있는 재밌는 사고력 책이네요.









 

드디어 외계에서 온 호기심둥이 빠라뿌머가 지구 생명체의 정체를 다 파악했네요.

우리 아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고 부분에서 전체로 나가는 추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그림책이라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려마똥,....저도 긴급상황에서 ㅋㅋ 써보고 싶은 말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