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비상 완자 내신 1등급 세트 통합과학 (완자 + 완자 기출픽) - 전2권 (2024년용) 고등 완자 (2022년)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8 대입개편안으로 수능 시험과목이 바뀌면서

문과 이과 공통으로 통합과학과 통합사회를

수능에서 치루게 되었습니다.



현재 중 3이라 예비고등학생인 아이가

수능을 치루는 해에는 

문이과 공통으로 통합과학과 통합사회를

시험보게 되었죠.



그전에는 국영수에 치중했다면 이제는

통합과학과 통합사회도 어느정도는 

중3 겨울방학...고 1이 시작되기 전에는

예습해야한다는 결론에 도달했어요.


이과를 지망하기에 과학 과목이 중요한데요.

그 과학 과목의 바탕이 되는 통합과학부터

차근 차근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무래도 통합과학은 내신 부터 어떻게 공부할지

막막하기만 한데요.

기출문제를 엄선해서 통합과학을 공부할 수 있는

책이 나왔어요.


완자기출PICK으로 

통합과학을 공부해야하는 이유

   

개념서의 1인자 완자가 pick한 기출문제입니다.

전국의 학교 기출 문제를 분석해서

기출문제에 나오는 내용만으로 개념을 새롭게 

정리했구요.

꼭 풀어봐야 하는 필수 문제를 주제별, 난이도별로

구성하여서 학습하기 편하게 되어 있어요.



내신 1등급을 향한 가장 쉬운 학습법이 아닐까

싶은데요.



통합과학 학습법 꼼꼼하게 완자기출픽으로

잘 따라갑니다. 



완자 기출픽 구성과 통합과학 학습법


고등 통합과학은 내용이 사실 방대해서

하나 하나 전부 자세히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명과학을

모두 공부하기 어렵죠.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개념을 정리해주거

빈출자료와 선지로 개념을 쉽게 정리해주네요.



공부할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려주니

더 학습하기가 쉬워졌어요.



꼭 풀어봐야 할 필수문제가 실려있구요.

필수 문제를 주제별, 난이도 별로

구성해서 한 눈에 핵심문제와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 뿐 아니라 최고 수준의 고난도 문제까지

학습할 수 있어서 내신 1등급을 위해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습니다. 



고등 통합과학 목차


고등통합과학은 통합이라는 말처럼

한 단원을 공부하기 위해 한 과목이 아니라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네 과목을

모두 공부 해야해요.

이 네 과목들을 얼마나 잘 연계시켜서

응용해나가는 지에 따라서 성적이 달라지는데요.


완자 기출픽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개념학습으로

이 네 과목을 연계해 나가는 것이 어렵지 않았어요. 


통합과학에 첫단원인 물질의 규칙성과 결합은
화학과 지구과학 과목이 연계되어 있는데요.



마인드맵으로 잘 내용을 정리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주초기 원소의 생성’은 지구과학과 화학이 융합된 단원으로 

우주의 시작과 함께 만들어지는 입자와 빅뱅우주론의 증거에 

관련된 내용인데요.


 빅뱅이 일어나면서 순차적으로 입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학습하고 기출픽을 토대로 마인드맵을 만들어서

노트 필기로 정리하고 암기해본다면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스펙트럼 분석은 중학교 과학에서도

나온 내용인데요.



스펙트럼 종류와 우주의 원소분포에 대한 내용들도

잘 학습해서 정리해보아야 합니다.



자주 출제되는 문항들로

빅뱅우주론과 입자 생성과정등을 

학습했습니다.



기출팁으로 기출문제들의 개념을

잘 집어주어서 한결 더 개념이 쉽게 들어왔구요.



과학은 자료를 통한 분석 문제가 많이 나오는데

빈출자료를 해석하는 문제들이 나와서

유용하게 잘 학습했습니다. 


이제 개념을 공부한 후

난이도별 필수기출 문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잘 이해되지 않았던 개념들이나

개념이 확장되는 부분들은 문제를 통해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빠르죠.


난이도별 필수기출 문제를 분석하고

빈출문제가 표시되어 있어서

어떤 내용이 핵심내용인지를 분석하고

학습할 수 있었네요. ㅎㅎ


이 부분에서 자주 출제되는 문항들은

빅뱅 우주론과 입자생성과정

빅뱅 우주론의 증거와 우주배경복사...

그리고 별빛 스펙트럼을 통해 분석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알아내는 것이죠.


천체 스펙트럼 분석 후에 알 수 있는

빅뱅 우주론의 증거까지 학습했네요.


문제를 세분화해서 난이도별로 정리해주니

잘 모르는 개념들이나 어려운 문제에 대한

해법들을 바로 찾아낼 수 있고

문제들간의 연계되는 개념들을 찾을 수 있어서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ㅋㅋ


빅뱅우주론과 정상 우주론의 차이와

공통점도 잘 정리해보았어요. ㅎㅎ 




완자기출픽은 기출문제를 통해서

개념을 알아내는 통합과학문제집이라

아무래도 더 단시간에 과학의 개념을

잡을 수 있는 점이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보통 개념서들은 문제가 많지 않아서

기출문제를 분석하기에는 부족한데요.


개념도 자세히 정리되어 있고

기출문제도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어서

통합과학 내용을 정리하고 연계하기에

좋은 문제집이었습니다.



내신기출 필수문제들을 풀어보니

확실히 내용이 더 쉽게 들어옵니다.


내신필수기출을 다 풀어본 후에는 요

학교는 물론 수능 대비를 위해서

 최고수준 도전기출까지

풀어봐야죠.



도전기출까지 풀어본다면 확실히 시험유형을

파악할 수 있어서 고등과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에게

효과적인 통합과학 학습이 될 것 같아요. ㅋㅋ 
완자 기출픽은 정답과 해설을 보면

문제 분석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틀린 이유와 내가 몰랐던 개념들을 

다시 정리해볼 수 있어요.


바뀐 입시에 긴장의 연속이지만...

 완자기출픽으로 통합과학을 쉽게 마무리를

할 수 있어서 조금은 맘이 놓입니다. ㅎㅎ  



#완자기출PICK고등통합과학1266제
#고등통합과학
#고등통합과학학습법
#통합과학목차
#통합과학완자
#비상
#비상교육




#완자기출PICK고등통합과학1266제
#고등통합과학
#고등통합과학학습법
#통합과학목차
#통합과학완자
#비상

#비상교육습법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