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수학 라이트 중 3-1 (2024년용) 중등 최상위 수학 라이트 (2024년)
최문섭 외 지음 / 디딤돌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 3학년 1학기 중간고사가

약 한달 앞으로 다가왔어요.



이제 서서히 그간 공부한 것을 복습해야할 시기인데요.

중간고사대비용으로 고른 문제집은

중학수학심화문제집으로

최상위 수학 라이트를 골라봤어요.


최상위 수학 라이트는 핵심개념과

알찬 설명으로 교과 학습내용을 탄탄하게 다질 수 있구요.

주의나 예 등 부가설명을 통해서

보다 쉽게 개념을 익히고 확장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 실력다지기로 중단원을 세분화해서

시험에 잘 나오거나 틀리기 쉬운 핵심 유형을 수록해서

집중연습할 수 있어요.


내신 고득점을 위해서는 다양한 문제를 풀어봐야하는데요.

각 개념들을 확장해나가는 문제들이

수록되어서 중간고사 대비로 수학 고득점을

목표로 학습하기 딱이죠. ㅋㅋ




제곱근과 실수 단원부터 학습하면서

개념이 비는 곳이 없나...

확인하면서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ㅎㅎ

유리수와 무리수 등 수의 분류를

다시한번 상기시키면서

무리수에 대해서 공부했어요.




실수의 대소관계를 따지는 법은

수끼리 차를 구해서 

차가 어떻게 나오는지에 따라

대소관계를 비교해볼 수 있답니다.

주제별 실력다지기를 통해서는

제곱근의 뜻과 성질을 다시한번 

정리해보았습니다.   



수학심화문제집으로 

각 개념들을 세분화해서

한번 더 개념을 확인해볼 수 있는

수준있는 문제들이 나와서

내신을 대비하기에 좋은 수학문제집이에요.



틀리는 문제들은 다시풀면서

비는 개념들을 확인해보고

어떤 개념을 몰랐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ㅎㅎ

근호로 표현된 상수...문제들도

자주 출제되는 유형인데요.


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을 모아서

풀어볼 수 있어서 

확실하게 개념을 체크하면서

내신을 대비할 수 있네요.




어떤 수가 무리수임을 밝히는 문제들은

개념을 잘 알아야 하는데요.

자세하게 개념의 원리도

실어주어서 중요한 개념을

놓치지 않고 파악할 수 있답니다.


모든 유리수는 0이 아닌 정수로 나누어지기때문에

무리수와 유리수를 구분할 수 있네요.


방정식을 풀기 위해 확장된 수체계로

무리수를 추가해서 실수까지

확장된 사실도 학습했습니다.

개념을 공부했지만 개념이 확장되니

더 어렵게 느껴지는 문제들도 있는데요.

문제를 풀다보면 결국 개념을 확실히

체크하지 못한 것이 원인이더라구요.

다시 문제를 풀어보고 개념을 보면서

내가 몰랐던 것을 체크하고

공부하니 개념의 누수가 없어집니다. ㅋㅋ


시험보기 전에는 꼭 한번 정리해봐야할

수학문제집 최상위수학 라이트네요. ㅎㅎ


#중학수학심화문제집
#중3학년중간고사대비수학문제집
#최상위수학라이트
#중3수학문제집
#디딤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