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공부력 초등 전과목 한자 어휘 6B 공부력 한자 어휘
비상교육 편집부 지음 / 비상교육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습에서 중요한 것은 공부력을 기르는 것이죠.

공부하는 습관...

꾸준하게 학습하는 힘....ㅋㅋ

이런 힘을 기르기 위한 교재로 매일 매일 공부할 수 있는

완자공부력...

4주 완성으로 학습할 수 있어서

4주 동안 완북하였습니다.

부담없이 매일 공부하면서

1주 5일 학습을 이어가면

4주에 완북할 수 있는데요.

특히, 독해에서 중요한 어휘지만

한자라서 어려웠던 한자어휘를 익힐 수 있어서

좋았네요.

4주차 5일 학습으로 완북했어요. ㅋㅋ

 


 초등전과목 한자 어휘를 익히는 법

초등 전과목 한자 어휘가 수록되어 있어서

어려운 용어나 개념들을 바로 알 수 있어요.



지지한다...이렇게 한글로 배워도 그 뜻을 모르는 

친구들이 많을 텐데요.

지지...지탱할지에 가질지...

의미가 확대되어 지키다..의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뜻을 알고 나면 같은 한자를 쓰는 다른 어휘들도

익힐 수 있어요. 


지탱할 지와 가질지 글자가 쓰인 한자 어휘들을

문제를 풀면서 익혀보았습니다.




완자공부력 초등전과목 한자어휘는

글쓰며 표현력을 높이는 코너도 있어서

배운 한자어휘에 맞는 글을 써보는 것도 유익했네요.


따라쓰면서 한자를 익히고 

뜻을 이해하니 한자 어휘가 훨씬 더

쉬워지고 독해력도 기를 수 있어요.  

의존 낱말도 배우고

있을 존을 쓰는 다른 낱말들...

공존, 보존 등을

익혔습니다.


고난...

괴로울고...

어려울 난...


특히, 어려울 난은 

진흙 근과 새 추를 합한 글자로,

진흙 속에 빠진 새가 빠져 나오기 어렵다는 의미에서

어렵다, 꺼리다를 뜻합니다.


이렇게 한자 뜻도 의미가 결합된 것을

익히며 공부하면 기억이 오래 남죠. ㅋㅋ


탈진...

벗을 탈...다할 진...



 

이탈, 탈수, 소진, 무진까지

어휘를 확장해나가면서 공부했네요.

문제를 풀면서 생활 속에 쓰이는

어휘의 의미를 파악하고

글쓰면서 표현력도 높이고

독해력도 더불어 길러갑니다. ㅎㅎ

이제 마지막 단원인 환희인데요.

기쁠환...기쁠희...

기쁠환은 좀 어려운 단어인데요. 


그래서 자꾸 써보고 연습하는게 

중요하죠. 

환호...기쁠환 부를 호...

기뻐서 소리 치는 것을 말해요. ㅎㅎ


환희, 환호...의미와 한자어를 연결해서

익혀보았구요.

독해로 마무리해요..는

5일차에 나오는 독해 문제로

앞서 배운 한자어휘들이 나와서

다시 복습하면서 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어려운 한자어지만 앞에서 익혔기 때문에

그 의미가 잘 들어오네요. ㅎㅎ


이제 마지막 까지 끝내고 나면

급수시험맛보기가 있어서

문제를 풀어보았는데요.

환희가 틀렸네요.

기쁠환..기쁠희...

다시 한번 반복하면서 써보고

노트에도 연습해보았어요.

QR영상으로 필순에 맞게 한자를 써보기


한자를 쓸 때 필순에 맞게 또박 또박 써보는 것

중요하죠.

완자공부력 초등전과목 한자 어휘는

필순을 QR동영상으로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ㅋㅋ


필순에 맞게 한자를 연습해보았네요.

한자카드가 들어있어서

책에 들어있는 한자어휘를 다시 복습할 수 있는 것도

좋더라구요.

카드 놀이를 하면서 배운 한자 어휘들을

복습해야 겠어요.

고학년이 되면 과목별 어휘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데요.

그 의미를 분명하게 알고 학습하면

한결 더 개념이나 용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고

독해력도 기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한글이 음을 나타내는 글자라서 한자로 뜻을 

병기하곤 하니 한자 어휘는 꾸준하게 학습해야 합니다.


완자공부력 초등전과목 한자어휘로

초등한자 꾸준하게 익혀야겠어요.

초등한자문제집으로 부담없이 매일 한장씩

풀면서 공부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집이라

어휘 학습에 많은 도움이 되네요.   


#초등한자
#초등한자문제집
#초등한자공부
#비상교육
#완자공부력
#초등문제집
#초등전과목한자어휘6B
#습터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