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매쓰 디렉터의 고1 수학 개념 끝장내기 (2024년용) - EBS 스타강사 강의 | 손글씨 문제 풀이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교재 고교수학문제집 


매쓰디렉터 고1수학​ 개념 끝장내기





중학수학에서 고등수학으로 가면


가장 큰 차이점이 아마도 수능을 준비하는 입장이니


개념을 확장해 나가면서 개념을 잘 연결하는 것이죠.



고등수학은 개념이 잘 연계되어야


수능 문제를 풀 수 있기에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처음 고등수학을 배울 때 개념을 잘 잡을 수 있는


책이 있네요.



매쓰디렉터의 고1 수학이에요.


EBS고교강의 어플을 다운 받고


문제를 사진찍기만 하면 해설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어요. 



정승제 선생님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어려운 문제도 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네요.



서술형 문제나 어려운 문제도


강의를 통해서 핵심 개념을 바로 파악할 수 있으니


수학 개념을 쉽게 잡을 수 있는


고교수학문제집이에요. ㅋㅋ





매쓰디렉터의 고1수학은


핵심 개념을 공부하고 개념 체크를


바로 풀면서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어요.



대표 유형문제를 통해서 단원별로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풀어보면서 유형을 익힐 수 있는데요.


톡톡 MD의 한마디로 해결전략도 


바로 볼 수 있어서 문제풀이에 


도움이 되네요. ㅎㅎ 



MD 가이드 북으로 직접 손글씨의 서술형 풀이과정이 


나와 있어서 서술형 답지 적는 노하우도


익힐 수 있었습니다.



고1 수학 목차를 보면


다항식과 방정식 등


대수가 많이 나오는데요.



첫단원으로 다항식을 공부했어요.


다항식의 연산과 나머지 정리를 학습했습니다.




다항식의 연산 기본 개념을 익히구요.



곱셉 공식까지 학습했어요.



곱셈 공식의 변형 파트도


자세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고


바로 문제를 풀고 핵심 개념을


파악할 수 있는 구성이라 개념이


잘 들어오네요.



이렇게 개념을 학습하고


바로 개념 체크 문제를 풀 수 있어요.




개념체크 문제를 풀어보면


개념을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 수 있는데요.



서술형의 대표 유형을 풀면서


 개념을 다시 복습하니 확실하게


개념을 알 수 있죠.



대표유형에 연관된 유제문제와


더 확장된 유제가 나와 있어서


유형으로 개념을 심화할 수 있어요. 



핵심 개념들을 세분화해서


한결 더 개념이 잘 들어오게 해서


쉽게 개념을 공부할 수 있는


고교수학문제집이에요.





곱셈공식에 적용해서


풀어보는 문제들도 앞의 개념을


잘 익히니 쉽게 풀어볼 수 있었어요.




곱셈공식의 활용에 연관된


유제 문제들도 대표유형과 유사한 문제들이라


약간 다른각도로 접근해볼 수 있는


문제라 개념을 심화할 수 있는


문제들이었네요. ㅎㅎ




단원 마무리까지 풀어보니


오답없이 잘 풀어보았는데요.



서술형까지 들어있어서


실력을 확실하게 평가해볼 수 있어요.




EBS고교강의를 통해서


문제 해설 동영상도 확인할 수 있으니


어려운 문제나 풀리지 않는 문제들도


금방 해결할 수 있는 점이 좋았네요. ㅎㅎ




대표유형 서술형 문제들과


단원평가 서술형문제들을 상세히 풀어볼 수 있어서


실력 점검하기에도 좋은 고교수학문제집이에요.



정답해설지에는 손글씨로 쓴


서술형 답지와 상세한 설명이 나와 있어서


개념을 한번 더 확실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 ㅎㅎ





고1 수학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수학문제집이라 고등수학 처음 공부하는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는


매쓰디렉터의 고1수학이네요.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