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 고등 수학 (상)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숨마 고등 라이트 수학 (2024년) 1
천태선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니

더욱 긴장되는 한 주 입니다.

오늘 학교 반 배정도 발표 나고

이제 좀더 심기일전 해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에요.

 

이제 고등수학도 새롭게 공부해야할 때라

교재 선택에 신중을 다하면서

개념을 쉽게 잡을 수 있는 고등수학 기본서

골라봤어요.

고1수학문제집으로 선행하기에도 좋은 

수학문제집입니다.


아래 이룸이앤비 고등수학 난이도별로

교재 구분이 나온 표를 보면요.

라이트수학은 기초부터 기본에서 발전 개념까지

학습할 수 있는 문제유형 기본서에요.  


 

고등수학 목차

 

다항식의 연산을 시작으로 다항식을

학습했어요. 

대표유형부터 리뷰퀴즈

중단원 연습문제까지 

레벨별로 학습할 수 있었네요.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구성된 교재예요.

 

개념잡기 ,유형마스터가 있어서

다양한 문제풀이로 개념을 쉽게

파악할 수 있죠.


수학문제집으로 개념이 비교적 쉽게

다루어지는 고등수학 기본서라

선행하는 친구들에게도 권해주고픈

고1수학문제집이네요. 




다항식 구성에 따른 고등수학 학습법


다항식의 연산 부터

항등식과 나머지 정리

인수분해로 이어지는 다항식 단원인데요.


고등수학문제집 3단계 학습 시스템으로

체계적인 개념을 훑어볼 수 있게 구성된

수학문제집이죠.

개념잡기

유형마스터


다양한 문제풀이가 나와 있어서

문제유형으로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편인데요.




고등수학의 기초를 잘 다질 수 있는

문제집이라 중하위권 학생들도

학습하기에 좋은 교재네요.

예비고나 고1학생들 중하위권 대상이

풀기에 적당한 문제집으로 권해드립니다. ㅎㅎ

 

다항식 학습을 들어가니

대수 파트 중학교 때부터

학습한 단원들이 연계되어지는

파트인데요.

핵심개념 파악이 중요하죠.

수학은 암기과목이라는 말처럼

중요 개념들은 잘 외우도록 해야하구요.

개념을 한번 써보면서

학습하는 것도 중요해요.

 



 

핵심개념을 학습한 후에는

대표유형까지 공부하고

A,B 레벨의 연습문제와

일등급 기출문제로 심화단계까지

학습할 수 있네요.

 

수학에서 중요한 것은 개념을 알고

개념을 확장해 나가는 것인데요.

개념을 쉽게 파악하고

확장할 수 있는 유형기본서라

공부할때 개념이 잘 들어오는 것도

맘에 듭니다. ㅎㅎ

 

곱셈공식부터 곱셈공식의 변형...

조립제법까지 학습했는데요.


대표유형과 유제 풀이를 통해서

개념을 하나씩 내것으로

만들어가는 과정이 뿌듯합니다. ㅋㅋ

수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는

고등수학 유형기본서라

난이도가 높지 않으면서

개념을 잘 챙길 수 있어요.

 

중단원 연습문제는 A,B로 

나눠져 있어서 쉬운 문제에서

난이도 높은 문제로

문제푸는 기술을 발전시킬 수 있네요.


교육청이나 수능평가원 시험 기출까지

풀어볼 수 있어서 

발전단계까지 진도를 나갈 수 있어요. 


소단원별로 정리된 대표유형문제는

빠트리지않고

꼼꼼하게 풀구요.

다항식의 연산 리뷰퀴즈까지

복습하듯 풀어본다면

개념이 확실하게 잘 들어온답니다. ㅎㅎ

 

일등급 기출문제등은 수능을 대비할 수 있게

  교육청 전국 연합 학력평가등의

기출문제 중에서 심화 문제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고등수학의 핵심개념을 정리해서

단기간에 고등수학을 마스터할 수 있어서

맘에 들었죠.

 

아이가 이제 대수 개념을 서서히

잘 잡아가는 것 같아서

고등수학 대수 파트 

개념을 잘 잡을 때 

숨마쿰라우데 라이트 수학으로

고1수학 잘 할 수 있도록

실력을 다져주고 싶네요.

 

개학을 하지만 3월에는 좀더 

빠릿하게 움직여서 ㅋㅋ

수학기초를 잘 쌓아야할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