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마쿰라우데 중학 수학 실전문제집 2-상 (2024년용) 숨마 중학 실전 수학 (2024년)
강순모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2수학문제집 숨마쿰라우데 

중학수학 실전문제집2-상


 

중학교 2학년에 올라가니 확실히 내신대비가

걱정이 많네요.

 

겨울방학 동안 미리 새학기 나갈 내용을

학습해서 내신대비를 잘 해야겠어요.

 

중학교 2학년 수학 목차를 보면

1학기에는 대수가 

2학기에는 도형을 배우게 되는데요.




 

중요한 대수에 관한 내용들이 1학기에 집중되어 있어서

앞으로 고등수학에도 쭈욱 나오는 대수들 

그 개념을 잘 잡아나가야 겠습니다.  


학습플래너로 그날 공부한 분량을 체크해서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중학교 수학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이죠.

숨마쿰라우데 실전수학문제집 중2수학-상은

핵심 개념특강편과

내신만점 도전편으로 나눠져 있어요. 


핵심개념 특강편으로 핵심개념과 대표문제와

기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유형문제를 풀어보고

내신만점 도전편을 통해서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기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중2수학 효과적으로 내신대비를

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많이들 추천해주시네요. ㅋㅋ


차근 차근 풀어나가고 있는데요.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는지라

잘 풀고 있어요.


유리수와 소수 학습

유리수는 분모가 0이 아닌 분수로 

나타낼 수 있는 수인데요.





 

유리수의 분류를 머리속에 잘 넣어두는 것이 중요하죠.  


1학년에서 정수까지 수를 배웠다면

정수가 아닌 유리수인 분수와 소수가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유리수는 순환하는 무한소수와

유한소수로 구분되는데요.

 

중요한 포인트는 무리수는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를

말하니 유리수가 무한소수일 때는

모두 순환한다고 정리하면 됩니다. 


유리수와 소수의 개념을 공부하구요.

핵심 유형을 통해서 각각의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핵심유형을 풀고 유제를 풀어보면서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어서

아이가 문제를 잘 푸네요. ㅎㅎ 


기출 문제로 실력 다지기에서는

기출로 자주 출제되는 유형들을 분석해서

풀어볼 수 있어요.


잘 나오는 문제들이나 서술형 문제들도

꼼꼼하게 풀어볼 수 있어요.


유리수와 소수에 대해서 배운 후

무한 소수인 유리수들을 나타내는 방법을

배웁니다.


순환소수일 때 분수로 나타내는 방법

머리에 잘 넣어두어야죠.ㅋㅋ

순환소수를 분수로 나타내는 법

주어진 순환소수를 X로 놓구요.

 

소수점이 첫 순환 마디 뒤에 오도록

양변에 10,100,1000을 곱해주세요. 

 

소수점이 첫 순환마디 앞에 오도록

양변에 10,100,1000을 곱한 다음에

각변끼리 빼서

소수 부분을 없애줍니다. 


마지막으로 방정식을 풀어서

X의 값을 구하면 순환소수를 분수로 고칠 수 있어요.


서술형까지 잘 풀어보았는데요.




확실히 기출 유형 문제를 풀어보니

문제 출제되는 대략적인 유형에 대해서

감을 잡을 수 있네요. ㅎㅎ 


앞에서 개념을 반복해서 공부한 덕분에

뒷 부분 문제들은 잘 풀었어요.


막히는 개념이 있을까? 해서

걱정했는데 막힘없이 잘 풀었네요. ㅎㅎ


기출문제로 실력다지기에서도

유리수의 정의에 대한 부분을

한번 더 짚어보고 유리수가 아닌

순환하지 않는 무한소수

무리수에 대해서도 알아둡시다. ㅋㅋ


잘 나오는 문제들도 쉽게 풀어보았어요.


틀린 오답들은 문제풀고 한번 더 정리해서

풀어보는 시간을 가져야할 듯 합니다.

서술형 문제들도 문제 풀이 과정을

잘 따라갈 수 있도록

과정별로 나오고 그다음 서술형을

연습할 수 있어서

서술형 답안을 쓰는 연습도 해볼 수 있는

중학교 수학문제집이에요.

중2수학 개념이 흔들릴때

실력이 와장창 무너지기 쉬운데요.

 

이렇게 꼼꼼하게 개념을 체크하고 정복할 수 있으니

확실히 문제 풀면서 감을 잘 잡을 수 있네요. ㅎㅎ 

실력다지기 문제와 서술형 문제까지

틀리지 않고 잘 풀어주었네요.


숨마쿰라우데 중2수학 문제집으로

기출문제 풀면서 개념을 잡아서

내신 대비 철저하게 해야겠어요.


핵심개념 특강편 정답 및 풀이를 통해서도

다른 방법으로 푸는 해법들도

배울 수 있었어요. ㅎㅎ

 

겨울방학동안 중2수학 예습 

꼼꼼하게 잘하는 법...

숨마쿰라우데 실전문제집으로 내신대비까지

잘 하도록 꾸준하게 학습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