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어휘가 문해력이다 중학 1학년 2학기 - 교과서 어휘 EBS 당신의 문해력 시리즈
EBS(한국교육방송공사) 편집부 지음 / 한국교육방송공사(중고등)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EBS 문해력 어휘가 문해력이다 

중학 1학년 2학기 교과서 어휘 익히는 법

 


 

중학교 1학년은 자유학기제라 시험이 없어요.

그래서 사실,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좀 우왕좌왕하는 면도

없지 않은데요.

이럴수록 교과에 충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죠.

중학교 문해력을 키우는 방법

그래서 교과서 어휘 충실하게 학습하면서

어휘를 익히고 문해력을 키울 수 있겠어요.

이번에 EBS 어휘가 문해력이다로  

중학교 어휘를 체계적으로 학습하고 있습니다.

 

EBS사이트에 교재 소개와 강좌가 있어서

더욱 찰지게 이용할 수 있네요. ㅎㅎ



 

중학 문해력 테스트

나의  문해력 수준은?


문해력 테스트 나의 수준을 알 수 있고

적절한 수준의 문해력 교재를

추천받을 수 있어서

바로 테스트해보았어요.

 


어휘능력 10점

추론능력 8점

정보 파악능력 8점

테스트 결과, 성취비율이 70% 이상으로

문해력 수준은 중학1학년 중에서 

중상 수준이네요.


ERI지수 700~800의 독해 교재와

7단계 교재를 학습하면 가장 학습효과가

좋다고 추천을 받았네요. ㅎㅎ




 

어휘가 문해력이다.

교과서 어휘에서 한자 어휘, 영문법 어휘까지 학습

 


교과목, 단원별로 교과서 속 중요 개념 어휘와

관련 어휘로 교과 어휘를 학습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필요한 어휘들을 학습하면

교과서를 학습하면서 이해력도 올라가고

문해력도 끌어올릴 수 있죠.


중학 문해력...

교과서 어휘를 학습하면서 체계적으로

기를 수 있네요. ㅎㅎ  

 

교과서 별 어휘를 학습할 수 있어서

학교 진도 나가기 전에 학습하기 좋네요. 


EBS 강좌가 있는

어휘가 문해력이다


EBS강좌가 있어서 강좌를 들으면서

공부할 수 있어요. 

문제를 풀고 강의와 함께 할 수 있으니

EBS교재로 교과 개념을 마스터할 수 있네요. ㅎㅎ

한자 어휘와 어려운 영문법 어휘까지 들어있어서

많이 도움이 되네요.


1주차를 학습하면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한자, 영문법까지

어휘를 속속들이 배울 수 있네요. ㅎㅎ


국어는 중학교에 올라오면

문학 파트에 어려운 전문용어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이렇게 단원을 나가기 전에

어휘가 문해력이다로 예습하고

공부하면 더 내용이 잘 들어오니

학습이 쉬워지는 거 같아요. 


개념을 공부하고 확인문제로

확실하게 한번 더 이해할 수 있으니

어휘가 잘 들어옵니다.


수학교과서 어휘도 도형을 한창 나가고 있는데요.

 

기본 개념이지만 이런 개념도 어휘죠.

잘 이해하고 확실하게 개념을 알 수 있으면

좀더 쉽게 단원을 공부할 수 있죠.

과학까지 기본개념을 익히고 

학습에 들어갔어요. ㅎㅎ


한자 어휘와 영문법 어휘도

사실 책에서 짚어주는 것이 없어서

그냥 모호하게 지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개념이나 어휘를 정확하게

알려주고 지나니 확실히 공부를 더 쉽게

할 수 있구요.

 

교과 내용을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네요. ㅋㅋ 


영문법 어휘도 문장과 함께 나와서

좀더 쉽게 개념을 공부할 수 있어요. ㅋㅋ


사실, 중학교 올라오면 가장 괴리되는 것이

초등학교때 사용하지 않는 어휘들이

막 등장하는 것인데요.

 

이렇게 교과 어휘를 하나씩 체크하면서

챙길 수 있으니  학습을 더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EBS교재랍니다.

 

1주차 어휘학습점검도 할 수 있는 코너가 있어서

공부한 후에 점검해볼 수 있어요.  


1주차로 교과서 어휘들을 

공부해보았는데요.

연극에서 무대의 막이 오르고 내리는 것을

구분하는 단위...

막이죠...

막이 모여서 장이 되는데요.


요 부문 다시한번 오답정리하고 지났구요.

 

나머지 단원들은 다 풀어보았지만

ㅋㅋ

틀린거 없이 정확하게 풀었어요. ㅎㅎ

수학, 과학 교과서 어려운 어휘들도

찰지게 이해할 수 있었네요.


플러스 개념어 로

정확한 개념을 되짚기


플러스 개념어로 알아야하는 어휘들을

더 실어주어서 쉽게 공부할 수 있엇어요.


다양한 문제를 통해서 확실히 어휘를

이해할 수 있으니 

학습에 많이 도움이 되네요. ㅎㅎ


수학에서 과학, 한자, 영문법까지

잘 정리해보았어요. ㅎㅎ

체계적으로 교과서 어휘를 공부하니 확실히 개념을

쉽게 익히게 되네요. 

한자어휘와 영문법 어휘까지 공부하구요.

1주차 어휘력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백점입니다 !!




 


그냥 흘려버릴 수 있는 교과서 어휘를

정확하게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으네요.


교과서 어휘를 익히면서

중학교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교재라서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인데요.


정답도 혼자서 공부하기 좋게

자세히 나와 있구요.

나중 다 학습한 후에는 

이 답안지만 챙겨도

어휘 학습을 꾸준히 익혀볼 수 있을거 같아요.

 

중학교 문해력기르기...

교과서 어휘로 쉽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중학국어 교재라서 더 맘에 듭니다.  :) 

 

 


그냥 흘려버릴 수 있는 교과서 어휘를

정확하게 개념을 정리할 수 있어서

좋으네요.


교과서 어휘를 익히면서

중학교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교재라서

추천해주고 싶은 교재인데요.


정답도 혼자서 공부하기 좋게

자세히 나와 있구요.

나중 다 학습한 후에는 

이 답안지만 챙겨도

어휘 학습을 꾸준히 익혀볼 수 있을거 같아요.

중학교 문해력기르기...

교과서 어휘로 쉽게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중학국어 교재라서 더 맘에 듭니다.  :) 


#EBS
#EBS교재
#EBS중학
#어휘가문해력이다
#EBS문해력
#중학문해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