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수학 개념기본 + 개념연산 1학년 1학기 세트 - 전3권 (2024년용) 중등 디딤돌수학 개념기본 (2024년)
디딤돌 수학연구회 지음 / 디딤돌 / 2022년 2월
평점 :
품절


중학수학문제집 2학기 중간고사대비

중1수학 학습법

 


 

 

 

이제 중학교 중간고사가 얼마안남았죠.

다들 중간고사 준비하느라 바쁠텐데요.

 

아들램은 자유학기제라 중간고사는

보지 않지만 수행 평가로 단원평가는

보는지라 단원평가 대비를 위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중학수학 문제집 중간고사대비용으로

개념을 확실하게 익히고 가는 학습법으로

찰지게 공부합니다. ㅎㅎ  

 


중1 중간고사 대비 학습하기

기본 개념을 충실히 익히자~

 

중간고사 대비하려면 각 단원의 기본 개념을

정확하게 아는 게 중요한 거 같아요.

이번 단원은 동위각, 엇각 그리고 평행선 단원인데요.


평행선의 성질을 정확히 알고 

동위각과 엇각과 연관지어 개념을 

잘 학습해야하죠.

 

일단, 동위각과 엇각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동위각은 위치가 같은 각

엇각은 엇갈린 위치에 있는 각을 말하죠.

상세하게 바로 개념을 알게 잘 정리되어 있구요.

마치 샘이 설명하듯 ㅋㅋ 차근 차근 나와 있어서

읽어가면서 개념을 익힌답니다.


평행할때 생기는 동위각과 엇각을 알아보구요.

중요한 평행선의 성질을 알아봅니다.

평행선의 성질

 

동위각과 엇각의 크기는 같다.


역으로 동위각과 엇각이 같다라는 사실만

보이면 평행선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겠죠. ㅋㅋ




 

두 직선이 평행할때 꺾인 선 문제를

푸는 방법이 잘 나와 있는데요.

꺽인 점을 지나면서 주어진 직선에 평행한 직선을

그어 동위각과 엇각의 크기가 각각 서로 같음을

이용해서 문제를 풀면 잘 정리가 됩니다. ㅎㅎ


평행선과 종이접기...

 

직사각형 모양의 종이를 접어서 생기는 각은

접은 각의 크기와 같아서 이때 생기는 엇각의 크기도

서로 같아요. 이를 위용해서 각의 크기를 구하는 문제도

쉽게 풀어볼 수 있어요. ㅎㅎ 


이렇게  평행선의 성질을 정리해보고

동위각과 엇각 문제를

개념을 적용시켜보니

한결 더 핵심이 잘 들어옵니다. ㅎㅎ 


내가 발견한 개념

개념을 학습하고 주입식으로 개념을

넣어주는 것이 아니라 문제를 통해서

깨닫는 개념을 정리해볼 수 있었네요. 


앞에 개념을 정리하면서 문제로

개념을 적용하면서 잘 풀어보았어요.


평행선의 성질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고 관련문제들을 더 풀어보면서

개념을 잘 정리했네요. 

중간고사대비하기에 좋게 쉽게 개념을 익히고

개념을 연결해서 풀어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서 단원평가 준비하기에도 좋은 중학수학문제집이에요.


핵심내용들은 다시 개념의 원리를 알려주면서

지나치지 않게 잡아주는 부분이 좋았어요. ㅎㅎ

이렇게 문제의 개념을 개념연산으로

잘 정리해보구요.  


디딤돌 수학 개념기본 중학교 1학년 2학기로

익힘북을 풀어보면서 

중간고사 대비를 했죠.


개념적용익힘에서는 

교점과 교선 그리고

기본도형의 이해까지

잘 풀면서 개념을 잘 정리했습니다.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개념기본을 학습하고

익힘북으로 단원평가를 대비할 수 있네요.


자유학기제라 중간고사를 보지않는

중학교 1학년도 많이 있지만

이렇게 중요한 내용들을 정리해보고

단원평가를 준비하면

수업의 결손이 생기지 않죠. ㅋㅋ

틀리는 문제들은 다시 개념기본으로

개념을 확인하고 오답을 

다시 풀어보았어요.

선분의 중점에 얽힌 문제도

다시 서술형으로 기본 조건을 만족하면서

다른 수직선을 완성하는 방법도

생각해보면서

문제를 풀었네요.

기본 개념 문항들과

다양한 유형문항들이 있어서

단원평가를 대비하면서

여러유형에 익숙해지기 좋아요.


개념기본 학습하고 익힘북으로

다시 정리해보니

내용이 잘 들어옵니다.


중간고사 대비로 공부할때는

개념을 일단 익히고 다양한 유형문제로

개념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하는데요.

이렇게 개념을 잘 정리하고 

개념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문제들을

풀어보니 어려운 도형문제들도

쉽게 풀 수 있는 걱 같아요.  


맞꼭지각의 성질과 맞꼭지각의 쌍의개수까지

다양한 문제들로

개념을 잘 정리했어요.

 

단원평가와 중간고사를 쉽고 확실하게

 대비하는 법..

디딤돌 개념기본,개념연산으로

확실하게 중학교 1학년 도형학습

정리해봅니다.


  


  
#중학수학문제집
#중학연산문제집
#디딤돌개념연산
#디딤돌개념기본
#중1수학문제집
#중학수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